live!/technology & tools

유튜브를 이용한 협연의 다양성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5. 21. 18:22
UCC(라고 쓰고 국내에선 인터넷 동영상으로 읽히는)의 대명사라 말할 수 있는 YouTube.
구글의 인수 합병후 그 확장성이 날로 커져만 가고 있는데요.
활발하게 HD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고, 그에 따라 많은 사용자들의 동영상 수준도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최근에, 유튜브를 이용한 흥미로운 프로젝트가 있어서 포스팅해봅니다.


In Bb 2.0 Project



이 In Bb 2.0 Project는 규칙에 따라 동영상을 녹음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협연 프로젝트 입니다.
각자가 지닌 모든 악기(!)를 이용해 동영상을 만들고 업로드 하면 그 자체가 협연이 되는 새로운 합주이지요.

참가한 사람들이 사용(?)한 악기(!!)를 보면 이 프로젝트의 흥미로움이 더해지는데요.
각종 전자악기는 물론, 클래식 기타, 피아노등의 어쿠스틱 악기, 자연의 소리, 닌텐도 ds등 우리 주위에 있는 모든 것들이 악기화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시대의 예술은 정말 어디로 뻗어나갈지 예상할 수 없다는 것에 모두들 동의하실 텐데요. 그래도 이 규칙 하나만큼은 지켜질 것 같습니다. 어떠한 예술이라도 '새로운' 예술의 모습을 갖추려면 '협업'이라는 규칙을 따르게 될것이라는 거죠.

하지만 과거처럼 시간적/공간적 제약에 지장받지 않고, 작년에 파리에서 연주한 피아노 연주 클립에 바닷가에서 큰북을 치면서 협연한다..는 식의 다채로운 시도가 행해질듯 싶네요.

 이 프로젝트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직접 아래의 주소에 접속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직접 참여해 보시면 더욱 좋구요. :)

http://www.inbflat.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