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media&space

Brian Eno & Luminous Festival, Sydney Opera House, _live (via @CULTURETV)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5. 28. 02:23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에서 재밌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Luminous Festival은 Vivid Sydney의 일부로, 가령 우리나라의 하이서울 페스티벌에서 청계천 빛의 거리처럼, 경제와 문화적으로 도시 브랜드 가치 상승을 도모하는 행사입니다. 게다가 행사 큐레이터로 브라이언 이노(한글/영어 wiki)가 있네요. 전 그를 전자음악의 고전 작가로, 또한 제가 좋아하는 뮤지션들의 작품에 엔지니어로 참여한 사람으로 기억하고 있었습니다만.

5월 26일부터 6월 14일까지 브라이언 이노나 다른 뮤지션들의 공연, 퍼포먼스, 페스티벌 이름처럼 빛을 통한 설치작품들이 전시된다고 합니다. 물론 큐레이터에 걸맞게 뮤지션 라인업도 화려하고, 브라이언 이노의 음악과 결합된 퍼포먼스 등도 기대가 됩니다, 그런데 설치작품들 중에는 '77 Million Paintings'라는 브라이언 이노 본인의 것도 있어서 살짝 놀랐네요.

물론 지금까지 말씀드린 건 시드니에 가야지만 볼 수 있겠지만요, 'THE LIGHTING OF THE SYDNEY OPERA HOUSE SAILS' 프로그램은 페스티벌 기간동안 오후 5시에서 오전 1시까지 스트리밍 생중계된다고 합니다. 축제의 살아있는 엠블럼이랄까요, 밤하늘에서 시시각각 변하는 스테인드글라스로 맘대로 상상하고 있네요. 또 머릿속 한편으로는 꽤 재미난 프로모션이라고 생각하지만, 마음은 손가락만 빨게 할 것 같기도 하고요. (사실 처음엔 공연을 생중계해주는 줄 ㅠ_ㅠ)   


본 게시물의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Sydney Opera House 에 소유됨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