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티스토리 툴바

라이트 월_Light Wall



한여름 밤 미술관 벽면을 수놓을 다채로운 빛의 향연!
- 환상적인 동화의 세계와 다이나믹한 영상의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서울시립미술관은 오는 8월1일(토)부터 9월20일까지 라이트월 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미술관 외벽을 미디어 벽으로 활용하여 예술적 영상을 제작ㆍ투영하는 새로운 형태의 야외 전시를 통해 여름철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미술관이 시민들에게 친밀한 문화적 향유 공간으로 인지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빛의 축제로 잘 알려진 것으로는 매년 12월 8일부터 4일간 열리는 '리옹 빛의 축제', 매년 12월말에서 2월중에 열리는 ' 퀘벡 겨울 카니발(Quebec Winter Carnival)', 매년 11월 하순에서 2월 초순에 열리는 '삿포로 화이트 일루미네이션(White illumination)'이 있다. 이번 <라이트월> 展은 최근 독일 브레멘 (Bremen)에서 개최된 'ViertelFest (피어텔페스트 : 지역 페스티발)'처럼, 단순히 건물에 빛을 투영하는 방식의 빛의 축제 개념에서 진일보하여 본격적인 의미에서 내러티브를 가진 영상을 투영하는, 서울 시립미술관이 야심 차게 준비한 새로운 차원의 기획 전시라 할 수 있다.

여름철 미술관 관람객 및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시간대에 맞춰 예술적 영상 작품을 순환하여 투영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라이트월展은 10분 내외의 영상 작품 두 편이 밤 8시부터 10시까지 미술관 외벽에 반복적으로 상영되는데 영상 작품으로는 미술관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동화의 세계에 빠져들게 하는 영상과 현대 도시인의 면모를 돌아보게 할 다이나믹한 영상의 퍼포먼스가 보여질 예정이다.



신고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