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game & play

증강현실의 새로운 이야기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8. 21. 21:15


아이폰으로 곧 출시될 기술도 그렇지만, 이제 포터블 기기의 대세(?)는 증강현실의 도입으로 가고 있는듯 합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실을 소재로 또 다른 세계를 꿈꾸게 하는 증강현실 기술은 게임과 같은 상상력을 자극하는 콘텐츠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듯 하네요.
 위의 게임은 바르셀로나에 있는 Novarama라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있는 Invizimals란 게임인데요. PSP에 추가로 부착하는 카메라로 몬스터를 사냥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포켓몬스터라는 게임을 하며 열광하던 풍경이 떠오르네요. :)

이처럼 증강현실은 게임과 어울렸을때 그 시너지 효과가 더욱 증대 되는듯 보이는군요. 아래는 한때 화제가 되었던 동영상입니다.



증강현실은 쇼핑몰에서도 그 진가를 발휘하고 있는데요. 웹상에서 오프라인처럼 제품을 직접 입어보는 등 가상의 쇼핑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Zugara의 온라인 쇼핑 애플리케이션은 모션캡쳐 기술과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해 옷을 입는 것 입어 볼수 있는 것은 물론, 각종 소셜 미디어들과의 연동을 통해 주변사람들과 함께(!) 쇼핑을 할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어쩌면 증강현실의 끝은 완벽한 가상세계의 구현이라기 보단 전 인류의 방콕(!)화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렇게 된다면..아 슬프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