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티스토리 툴바


얼마전 을지로 2가에 "을지 한빛거리" 가 오픈했습니다.

을지 한빛거리는 강남역 근처에 설치되어 있는 미디어폴과 비슷한 첨단 지능형 가로등과 미디어월, 한빛미디어갤러리, 한빛미디어파크로 조성되었습니다. 올 여름부터 공사하는걸 봤는데 빨리 완공된걸 보고 놀랐습니다.

제가 간 시간이 점심시간때라 그런지 첨단 지능형 가로등은 작동하지 않았고, 미디어월에서 강남역에 있는 미디어폴과 같은 기능을 하는 여러 컨텐츠와 게임 등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위로 조금만 올라가면 한빛미디어갤러리가 있었는데요. 지하주차장 입구 위쪽 빈 공간을 이용한 건물로 폭 8m 정도 되 보였습니다.  현재 전시되어 있는 전시는 Shift Signals로 양만기, 이준, 이현진, 김기라 등등 작가들의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길죽한 네모인 전시 공간 때문인지 작품 디피가 엉성하게 보이긴 했지만 워낙 유명한 작가들의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나쁘지는 않았던것 같습니다.

미디어 전문 갤러리가 생겨서 매우 좋긴 했지만 좋은 작품을 가지고 공간 구성이 제대로 안 된 상태라 그런지 아쉬웠기도 했고
전시디자인을 주로 하는 업체가 이 갤러리를 운영한다고 하니 얼마나 전문성이 있는 갤러리가 될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그래도 앞으로 좋은 방향으로 "을지 한빛거리"가 잘 되길 바라며....  관심있으신 분들은 오후 9시까지 운영되니 가보시길 바래요!










신고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