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티스토리 툴바


<모달 컴뱃Madal Kombat>이라는, 인디케이드 2009 어워즈에 본선진출했던, 작품이 시연되는 모습입니다. 기타연주로 캐릭터를 조종하는 <Motal Kombat>인 셈인데, 아직 음악으로 들리는 연주는 아니죠? 워낙 리메이크가 많은 원작이라 낯설진 않네요. 또한 언젠가는 기타루맨 같은 작품이 현실로도 가능하다는 생각도 들게 합니다.
 
이 게임은 리듬액션 게임인가요, 액션리듬 게임인가요. 기타가 입력장치가 되니까 효과음을 가지고 음악을 만들 수 있겠다는 의도는 이해됩니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상대가 쓰러지면 종료되는 대전게임의 룰에서, 음악으로 들리도록 효과음의 구성을 마칠 수 있을지는 모르겠네요(모탈컴뱃은 상대가 그로기 상태일 경우 무자비한 파이널히트가 가능하긴 합니다만;;;).

그래도 재미있지 않나요? 기발한 착상으로 완성된 작품 뿐만 아니라, 게임이라는 장르를 구성하는 요소들을 되짚어보는 시도도 가능한 행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더 많은 영상들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Official Game Selections IndieCade 2009 Awardeeshttp://www.indiecade.com/index.php?/games/

접수 마감일은 2010년 6월 1일 자정(태평양 표준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Post Indie Gaminghttp://pig-min.com/tt/2937


신고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