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다빈치 아이디어 공모_금천예술공장(테크놀로지 기반 창작아이디어 지원사업)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7. 29. 18:06



서울시창작공간 금천예술공장에서 눈에 띄는 공모사업이 있어 소개드릴려고 합니다. ^^
"다빈치 아이디어 공모 - 테크놀로지 기반 창작아이디어 지원 사업" 인데요. 다른 보통의 시각 지원 사업이 아닌 테크놀로지 기반한 창작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번 공모에 선정에 창작자에게는 소정의 제작비 및 창작활동비가 지원되며 그 결과물은 금천예술공장에서 전시되며, 프로모션 미팅을 통해서 지역이나 관련 산업체 관계자와의 면담기회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다른 공모전과 달리 창작의 결과물을 전시로만 끝나는게 아니고 더 나아가 넓은 시장에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추가되니 관심 있으신 작가분들은 지원해도 좋을 듯 하네요. 
밑은 자세한 공모 개요이니 꼼꼼히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

서울시창작공간 금천예술공장

다빈치 아이디어 공모 - 테크놀로지 기반 창작아이디어 지원 사업


회화, 조각, 건축을 아울렀던 위대한 예술가이자 시대를 앞서간 발명가였던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적 인물,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예술적 감성과 과학적 상상력을 이어나갈 재기발랄한 창작자를 찾습니다.


(재)서울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서울시창작공간 금천예술공장에서 테크놀로지 기반 창작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일반인 참가자를 모집하고자 합니다.


서울시 컬쳐노믹스 정책구현의 일환으로 도심 내 유휴시설을 활용하여 조성한 창작공간 중 하나인 금천예술공장은 예술가에게 창작공간 및 활동을 지원하고 국제교류를 통한 글로벌 미학뿐 아니라, 지역과 연계한 예술적 제안을 실현하는 새로운 개념의 창작공간입니다. 


금천예술공장은 참신하고 기발한 기술 기반 아이디어를 가진 전문가 및 일반인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제작지원을 하고자 합니다. 본 공모사업을 통해 발굴된 아이디어는 제작․구현되도록 지원되며 지역산업계와 협력하여 상품화 가능성이 검토될 수 있는 기회 또한 제공됩니다.


1980년대 구로공단으로 대표되는 제조업 중심지에서 지식․정보통신산업전문단지 조성과 더불어 ‘첨단산업단지’로 도약하고자 하는 금천지역 내 다양한 입주기업에는 생산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예술적 창의아이디어 지원’을 통해 예술의 비즈니스 모델을 실현시키고자 합니다.


선정된 창작자에게는 소정의 제작비 및 창작활동비가 지원되고 창작결과물은 금천예술공장 작품발표회에서 전시되며 프로모션 미팅에서 지역 및 관련 산업체 관계자와의 면담기회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문화와 감성을 풍성하게 하는 실험적 아이디어로 새로운 시도에 도전하고자 하는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공모 개요

 ○ 공 모 명 : 다빈치 아이디어 공모 - 테크놀로지 기반 창작아이디어 지원 사업

 ○ 공모내용 : 일반인 대상 테크놀로지 기반 창작아이디어 발굴 및 제작지원

 ○ 공모기간 : 2010.07.12. ~ 2010.08.06.

 ○ 장   소 : 금천예술공장(제작은 참가자의 개별 작업장에서)

 ○ 주   최 : (재)서울문화재단

 ○ 주   관 : 서울시창작공간추진단 금천예술공장
  

■ 문의

- 전화번호 : 02-807-4122

 - 이메일 : laviehouse@sfac.or.kr

 - 홈페이지 : http://geumcheon.seoulartspace.or.kr(금천예술공장)

             http://www.seoulartspace.or.kr(서울시창작공간)

             http://www.sfac.or.kr(서울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