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Application

www.artagogo.com_ART a GoGo Podcast_web review

알 수 없는 사용자 2006. 5. 12. 00:35

사용자 삽입 이미지




http://www.artagogo.com



       교육 방송국 개국 이래, 수험생이라는 신분을 거쳐본 사람이라면, 교육방송에서 수신되는 TV강좌 시청이나 라디오 청취로 공부해 본 기억이 있을 것이다. 늦은 시간 학교에서 돌아와 보고 듣던 교육방송은 지금도 변함없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방송해주고 있지만 시간을 맞춰서 본다거나 비인기 프로그램의 경우 늦은 시간대에 편성되어 보기 어렵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었다. 이제는 이를 극복하는 새로운 방법이 블로그들에서 생겨나기 시작한다.

       우리는 이 방법을 인터넷 방송으로 쉽게 떠올릴 수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개인용 블로그에서 그 많은 장비나 실시간에 사용되는 기술적 비용을 감당하기는 힘들 터, 이를 더욱 개선해주는 기술이 추가되었다. 바로 시•공간의 제약을 최소화하고 공유가 손쉬워지는 포드캐스팅podcasting과 RSS기술이었다. 포드캐스팅이란 애플컴퓨터사의 휴대용 플레이어 iPod와 방송broadcasting을 결합시킨 신조어로 기존의 블로그에 포드캐스트 전용 RSS reader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새로운 방송이 추가되었을 때, 자동으로 PC에 음성파일(MP3등)을 다운로드하여 iPod(iRiver, iAudio)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