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국내 최초 신개념 지식 콘서트 '테크플러스 2010 : Innovate Korea'

kunst11 2010. 11. 9. 15:17

 


세계적 거장들과 함께하는 첨단 기술과 지식의 하모니 !


                                          
'테크플러스 2010 : Innovate Korea' 가 오는 11월 9~10일 양일간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립니다. 도전과 모험, 창조적 발상으로 시대의 변화를 이끄는 글로벌 혁신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세상을 바꾸는 생각들을 함께 나누는 자리입니다.

대형 실내체욱관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신개념 지식콘서트!
첨단기술과 예술, 아이디어가 만나는 현장!

지난해 발촉한 테크플러스 포럼은 기술(technology)에 경제, 문화, 인간 등을 더해 창의적 영감을 찾는 지식 축제라고 합니다.

올해는 G-20 정상회의가 공식 후원하여 'Innovate Korea_새로운 시대, 세계의 중심으로' 를 주제로 삼았다고 합니다.

이번 테크플러스 포럼에서는 한자리에 모이기 힘든 국내외 명사들이 연사로 참석합니다. 타드 브래들리 HP 수석부회장, 유럽 최고의 경제석학인 인시아드 경영대학원 이브 도즈 교수, 전 세계 과학계를 뒤흔든 천재 로봇공학자 데니스 홍, 타임지가 주목한 21세기형 지식인 재런 레이니어, 세계 산업디자인계의 거장 카림 라시드 등이 강연자로 내한합니다. 국내에서는 황창규 지식경제R&D 전략기획단장, 정재승 카이스트 뇌공학과 교수, 노소영 아트센터 나비 관장, 차세대 미디어 아티스트 신기운 등이 연사로 나섭니다.

개인적으로 주목하고 있는 연사인 올리버 그라우는 Danube University Krems의 이미지 공학학과 교수이자 학과장을 역임하고 있고,  최근 저서로는 <가상 예술: 환영에서 몰입으로> (2003년, MIT 출판사, Leonardo Books 시리즈), <Mediale Emotionen>(2005년, Fisher 출판사), <미디어 아트의 역사>(2007년, MIT 출판사)등이 있습니다.

‘감성을 깨우는 신개념 지식콘서트’를 컨셉으로 표방하는 이번 포럼은 Eco, Art, Edge, Touch, Insight, Vision등 총 6개의 주제로 진행됩니다. Eco에서는 21세기형 산업구조는 어떻게 변해야 하는지에 대한 화두가 다뤄지고, Art에서는 소비자에게 감동을 주는 예술수준의 기술은 과연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Edge에서는 남과는 다른 차별화된 기술만이 경쟁력을 갖는 시대에서 기존의 생각을 넘어 새로운 생각과 도전으로 세계적 명성을 얻은 리더들의 경험이 소개됩니다. 네 번째 Touch에서는 어떻게 하면 기술이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고, 사람들의 욕구는 기술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인간과 기술의 교감을 시도하는 이들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다섯 번째 Insight에서는 늘 접하지만 우리가 놓치고 있는 것들은 무엇인지를 간접탐색하기 위해 각 영역 최고의 자리를 지키는 이들의 강연이 준비됩니다. 마지막 Vision에서는 ‘상상이 현실로 되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글로벌 CEO와 함께하는 미래, 그리고 지식경제 산업강국이 되기 위한 한국의 기술발전전략이 제시됩니다. 특히, B20 참석을 위해 방한하는 HP 타드 브래들리 수석부회장 등 글로벌 CEO들의 미래경영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이고, 이어 열린 R&D체제 구축을 통해 산업발전 선도국으로 부상하기 위한 우리나라 “산업기술혁신 VISION 2020 전략”이 황창규 지식경제R&D전략기획단장을 통해 선포될 계획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온라인 참가신청하시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www.techplusforum.com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