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비빙(Be-Being) 불교음악 프로젝트_ 이(理)와 사(事)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12. 5. 23:29




" 비빙의 음악어법으로 재해석된 불교음악, 무용, 영상이 한 무대에 펼쳐지다 "


작곡가 장영규가 총감독을 맡고 있는 '비빙'의 불교음악 프로젝트 <이(理)와 사(事)>가 오는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LIG 아트홀 무대에 오른다. 영화음악, 어어부 프로젝트, 비빙으로 다양한 음악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창작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장영규는, 올해 초 LIG 아트홀 레지던스 2010-11 음악분야 아티스트로 선정되었다. 지난 6월 선보인 첫 레지던스 프로젝트 <영화음악∞음악영화>는 영화와 음악의 색다른 만남을 한 무대에서 펼쳐 보여 관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오는 12월 두 번째로 선보이는 본 공연 <이(理)와 사(事)>는, 중요무형문화재 제 50호로 지정된 불교의 '영산재' 음악을 무용∙영상과 결합해 무대화한 공연이다.

비빙의 불교음악 프로젝트는 지난 10월, 덴마크 코펜하겐 콘서트홀에서 열린 세계월드뮤직박람회 워멕스(WOMEX)에 한국 음악인 최초로 개막공연 무대에 선 바 있다. 이 외에도 독일 하이델베르크 고성 페스티벌, 프랑스 디지털 아트축제, 스웨덴 종교음악페스티벌 등 해외 유수 뮤직페스티벌에 초청되어 국내외 언론 및 평론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불교의 '영산재'에 관한 고증을 통해 전통은 물론 새로운 형식, 주법, 호흡을 음악안에 담아내는 작업을 하고 있는 비빙은 2008년 초연 무대에서 향수훈욕조제구, 복청계, 천수바라, 축원화청, 식당작법, 사방요신 등에서 출발한 작업들과 창작곡들을 선보였었다. 2010년 본 공연에는 초연된 곡들의 업그레이드 버전과 회심곡, 새로운 나비무, 걸수 등에서 출발한 새로운 곡들이 더해진다. 비빙만의 새로운 음악어법으로 재해석된 불교음악, 그리고 한 무대에 올려지는 불교무용과 영상은 동시대를 살아가는 대중에게 불교음악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 할 것이다. 이들의 무대는 오는 12월 9일부터 11일까지(총 3회) LIG 아트홀에서 만나볼 수 있다.


   - 공연안내-
일정 2010년 12월 9일(목)~11일(토) l 평일 8pm, 주말 6시
장소 LIG 아트홀 (2호선 강남역 8번 출구)
티켓 전석 20,000원
예매 인터파크 T. 1544-1555 www.interpark.com
문의 LIG 아트홀 T. 1544-3922 www.ligarthall.com


흥미로운 공연 있듯 합니다.
불교음악과 영상, 그리고 무용이 결합된 무대라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LIG아트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