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Tate Liverpool의 백남준 회고전_20101217-20110313

알 수 없는 사용자 2010. 12. 22. 01:11


영국 리버풀에서 백남준 회고전이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17일 전시가 오픈되었네요. 

이번 전시는 Tate Liverpool(테이트 리버풀)과  FACT(Foundation for Art and Creative Technology)가 협력한 전시로 미디어아트의 선구자로서 고 백남준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자 하는 전시입니다. 1988년 이후 영국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개인전이라고 하네요. 9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이는 꽤 규모있는 전시인 듯 합니다. 

전시는 고 백남준 작가를 비디오 아티스트이자 퍼포먼스 아티스트이며 작곡가이자 남다른 통찰력과 예지력을 가진 인물로, 20세기의 가장 혁신적인 아티스트들 중의 한 명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전시는 Tate Liverpool에서 뿐 아니라 그의 크리에이티브한 기술 활용의 혁신성에 초점을 두고 선정한 작품 - [Laser Cone], [Good Morning, Mr Orwell] 등을 중심으로 하여 FACT에서도 함께 열리고 있습니다. 

한 해를 보내는 시점에서 접하는 고 백남준 작가를 조명하는 전시 소식이 참 반갑습니다. 동시에 한국 미디어아트의 현위치를 돌아보게 만드는 의미있는 소식이네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웹사이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