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game & play

'Saxophone과 media의 만남' Saxophoneist 홍의식

kunst11 2011. 2. 16. 18:57



interactive music
album -butter fry-



MUSIC REVIEW


NO.01
 

 

 

Saxophone interactive music butter fry

 SAXOPHONE과 COMPUTER가 실시간으로 사운드를 만들어 하나의 작품을 완성한다.

색소폰연주자 홍의식의 INTERACIVE MUSIC(인터랙티브 뮤직)앨범 -Butter fry-
본 앨범은 색소폰연주와 곡의 길이 등이 결정되어있지 않고 색소폰에의해 실시간으로 사운드를 만들고 조화해 나가는 작품이다. 이미 2장의 JAZZ, BLUES앨범을 발표한 홍의식은 NewYork, San Diego, Banff, Belfast, Seoul에서 동시에 실시간으로 공연 영상과 사운드를 만들어가는 
인터랙티브 공연인 2010 Resonations (international telematic music)에 참여하였고 `보는소리 듣는영상 2009-2010`, 미디어아트 페스티발 `場(장), 국내 최초 3D 케이블방송등 에서 인터랙티브 음악을 선보이기도 하였다.
컴퓨터 응용프로그램인 Max/MSP를 이용하여 사운드를 실시간으로 컨트롤 하였고 실제 라이브 공연장에서는 영상프로그램 Quarzt Composer를 이용하여 영상와 사운드와의 실시간 상호작용을 하게된다. 


 butter fry | 수록곡 5
 
1

 between

2

 spirit

3

 my one

4

 my one and

5

 returned

 

인터랙티브 공연영상은 http://blog.naver.com/antaresax에서 감상할수있다.

다양한 장르에서 자유로운 색소폰을 통하여 다른 미디어와의 조화를 시도하고 있으며 이미 해외에서는 이런 실험적이고 다양한 음악들을 여러 악기나 다양한 무언가를 통해 표현하고자 하였고 장르의 경계선들이 모호해지는 느낌을 주기도하였다. 이번 앨범의 음악을 어떤 특정 장르로 구분 짓기 어렵다. 구분 할 필요도 없다. 귀로 듣고 느끼면 되는 것이다. 이런 다양한 음악적 표현과 사운드를 이미 여러 무대에서 연주하기도 하였으며 앞으로의 국내,해외 무대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antaresax@naver.com  antaresax@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