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신간소개] Web Aesthetics : How Digital Media Affect Culture and Society

yoo8965 2011. 3. 13. 23:22

최근, 누구나 웹을 사용하며 더 나아가 스마트 폰을 이용하여 SNS 서비스에 접속하고 있습니다. 젊은 층들은 보다 더 적극적으로 이러한 문화를 향유하며 살고 있는데요. 이러한 웹 문화를 통해 어떻게 디지털 미디어가 현대 문화와 사회에 영향을 미치는가에 관한 서적이 나왔습니다.

바로 "Web Aesthetics : How Digital Media Affect Culture and Society" 입니다.

저자인 Vito Campanelli'는 웹과 App의 단골서비스 들인 SNS나 P2P 등과 같은 서비스들을 살펴보며 그들을 통해 디지털 미디어 및 문화에 관한 이론적 토대를 구축해보려고 시도합니다. 그는 현재 University of Napoli 'L'Orientale'에서 매스 커뮤니케이션을 강의하고 있으며, Neural'과 같은 매거진에 관련 에세이를 기고하기도 하는 분입니다. 프리랜서 큐레이터로도 활동하고 있네요^^

웹, 그리고 최근 두드러지는 SNS와 같은 프로그램/서비스를 넘어 문화로까지 확대되는 현상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쯤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http://www.webaesthetics.info/


Author : Vito Campanelli

http://www.vitocampanelli.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