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인터뷰 Interview & Artists as an Interviewer, 아르코미술관, 2011.3.22-4.20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3. 23. 09:27


인터뷰는 일반적으로상호적인 관점(inter-view) , 공통으로 관심이 있는 주제에 관해 대화하는 사람의 관점을 교환하는 으로 정의된다. , 인터뷰는 인터뷰를 진행하는 주체인 인터뷰어(interviewer) 인터뷰의 대상자인 인터뷰이(interviewee) 간에 이루어지는 목적이 있는 대화의 형식이자, 가장 형식적인 대화의 방식이기도 하다. 인터뷰는 인터뷰이의 내밀하고도 솔직한 이야기를 들을 있는 대화의 방법으로 여겨지지만, 내용이 방송, 신문, 출판 등의 매체를 통해 공개된다는 속성 때문에 다분히 수용자인 독자나 시청자들을 염두에 일종의 질의응답 게임이나 연극에 비유되는 이중적인 속성을 지니고 있기도 하다.


'인터뷰'라는 주제로 동시대 우리나라 작가들의 작업을 소개하는 전시가 혜화역 근처 아르코미술관에서 열립니다.
'대화'에서 '담화'까지 오가는 과정이 '언어 텍스트' 뿐만 아니라, 이미지-비디오 등 다른 방법으로도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동시에 '대화'에 끼어드는 '기호'의 힘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 전시가 다큐멘터리적 장소로서 기능하기를 기대해봅니다. 

+링크
전시소개 | 아르코미술관 http://www.arkoartcenter.or.kr/artcenter_kor/exhibition/exhibition_artcenter_pr.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