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두뇌조직프로젝트!?? : Downleit Electronics Launching Project

yoo8965 2011. 10. 19. 14:09

공간화랑의 큐레이터이기도 한 고원석씨가 박재영 작가?와 함께 흥미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이른바 '다운라이트 일렉트로닉스' 라는 프로젝트인데요. 요약하자면, 지금까지 우리가 인지할 수 없었던 무의식의 영역에 해당 프로젝트의 기기?를 이용하여 '의식적'으로 개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글과 이미지만으로는 어떠한 작용과 효과가 있는 것인지, 혹은 그러한 효과들에 관한 개념적 작업인지 이해하기 어렵습니다만, 그래서 더더욱 가보고 싶어지는 전시네요. 전시 또한, 프로젝트의 의미와 연결되는 듯한 브레인팩토리'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

Downleit Electronics Launching Project
 
Oct. 20, 2011  5 p.m.
Brain Factory    (Tongui-dong 1-6 Jongro-ku Seoul Korea/ Tel. 02-725-9520)
 

다운라이트 일렉트로닉스 런칭 프로젝트

 

브레인 팩토리는 두뇌를 연구하고 조작하는 공장입니다. 오랜 시간 은밀하게 준비되어왔던 두뇌 조작 프로젝트가 드디어 20111020일에 오픈합니다!

 

우리 모두의 두뇌에는 인지 가능한 의식의 영역과 인지하기 어려운 무의식의 영역이 공존하고 있습니다. 이제 그 동안 여러분들이 인지할 수 없었던 무의식의 영역, 즉 밤의 세계, 비가시의 세계, 비과학의 세계, 비논리의 세계에 의식적으로 개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운라이트 일렉트로닉스에서 제작한 마인트 콘트롤러 메모리 메이커가 그것을 가능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고원석 (다운라이트 일렉트로닉스 공동설립자)

The Downleit Electronics Launching Project

Brain Factory has been a place where human brain has studied and manipulated. After a long secret preparation, the brain manipulation project finally unfolds its undergoing research in October, 20, 2011!

In all of our brains, the perceptible conscious areas and the imperceptible unconscious areas coexist. We can now ‘consciously’ intervene in the unconscious areas, namely, the world of night, the world of the invisibles, the world of non-science, and the world of illogic, those that we were not allowed to have access in the past. The ‘Mind Controller Memory Maker’ designed by Downleit Electronics will make it possible!

 

Won-Seok Koh (Co-founder of the Downleit Electronics)


마인드 컨트롤러 메모리 메이커의 작동원리

 

두뇌가 활동중일 때 신경세포는 전기적 변화를 보이는데, 이것을 외부에서 검출해 기록한 것이 뇌파다. 뇌파는 보통 0.5-30Hz의 주파수를 갖는다. 이는 다시 델타파(0.5-4Hz, 테타파(4-7Hz, 알파파(7-14Hz, 베타파(14-30Hz, 감마파(30Hz이상)등으로 나누어진다.

알파파 영역의 뇌파는 명상상태에서 자주 관찰된다. 일반적으로 알파파 상태는 창의력, 직감, 영감이 잘 떠오르고 암기력, 기억력이 활발한 상태로 여겨진다. 두뇌에 알파파의 자극을 계속 주면 암기력이나 기억력이 증가됐다는 보고가 있다.

요가나 명상을 수행한 사람들은 자신의 뇌파를 특정상태로 조절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일반인은 자신의 뇌파를 조절하는 것이 어렵다. 마인드 컨트롤러 메모리 메이커는 외부에서 인위적으로 뇌파가 유도되도록 자극해 줌으로써 특정 뇌파상태에 이르게 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본 기기는 뇌파를 유발하는 특정한 소리를 조음하고, 거기에 특수장치를 통해 마이크를 통해 주입된 사용자의 목소리를 합성하여 메시지를 전달하게 한다. 목소리가 뇌파 유발장치로 변화되는 과정은 목소리에 반응하는 기기의 빛의 깜빡거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일반인의 정보획득 체계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시각적 자극 (광자극)을 보다 확장된 개념으로 확장시켜 시각적 역치 이상의 상태를 체험하게 하며, 또한 이 시각적 자극은 그 장치를 소유하고 있는 상대방의 언어에 집중하게 만드는 것이다.

 

박재영 (다운라이트 일렉트로닉스 공동설립자)




자세한 사항은 아래 페이지를 참조하셔요~^^

Link(Kor): http://www.brainfactory.org/BK/ExhK/EXHIBITION.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