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Creative Convergence Urban Projection Mapping Show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12. 4. 22:42

Creative Convergence Urban Projection Mapping Show

2012/12/07/금요일/05:30pm~05:50pm

이제는 조금 식상해 지고 있는 미디어 파사드에 새로운 숨을 불어넣어줄 행사가 될지..기대가 됩니다. :)



참여작가

디지털 미디어 아트학과·도시미디어 아트 콘텐츠 과정 교육생

주관 / 경북대학교 대학원 디지털 미디어아트학과_디지털아트콘텐츠연구소

주최 / 한국콘텐츠진흥원

후원 / 문화체육관광부

관람시간 / 05:30pm~05:50pm

경북대학교 박물관

『Creative Convergence Urban Projection Mapping Show』展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2년 국내대학 콘텐츠 융합형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경북대학교 디지털미디어아트학과에서 개설된 도시미디어아트콘텐츠 전공과정 이수생들의 창작 실험 결과물로 진행된 전시이다. 예술과 과학, 인문사회계열의 다양한 전공 출신의 학생들은 학제간 연구와 융합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프로젝션 매핑 콘텐츠 실현을 위한 기획, 창작, 전시 전반에 걸친 과정을 전문적으로 교육받았으며, 그 결과물을 이번 전시를 통해 미디어 파사드(media façade)형태로 선보인다. 

최근 프로젝션 매핑 아트는 세계의 도시들을 중심으로 활발하게 구현되고 있는 미디어 아트의 한 분야로서 특히 건축물의 표피에 영상을 투사하는 방식은 현대인의 지각방식과 도시 공간에 대한 새로운 체험을 유도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본 전시는 경북대학교 박물관 건물의 3면에 다채로운 영상을 투사함으로써 역사적 유물의 전시 공간을 역동적 시공간으로 발바꿈시키고자 한다. 

경북대학교 박물관은 1959년 개관이래 유물의 수집과 보존, 전시, 연구 등을 통하여 지역의 중추적인 문화시설로서 자리매김해왔다. 이번『Creative Convergence Urban Projection Mapping Show』展은 경북대학교 박물관과 영상예술의 만남을 통해 대구의 문화자산과 영상콘텐츠간의 창조적 융합을 실험하는 교육의 장이자 문화콘텐츠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시사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