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광주문화재단, 미디어큐브338 전시 제안서 공모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 2. 12. 16:17

어느덧 2013년은 2월 중순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연초에 목표로 하신 일들은 잘 진행되시는지요? ^^ 

광주문화재단에서 미디어아트 전시 공모를 한다고 합니다. 

기간이 2월 28일까지니 작품 전시를 준비하시던 분들은 지원을 하셔서 멋진 전시를 선보여 주시길 기대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gjcf.or.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851

“참신한 미디어아트 전시 찾습니다”
광주문화재단, 미디어큐브338 전시 제안서 공모

■ “미디어큐브338에서 선보일 참신한 미디어아트 전시를 찾습니다.”
광주문화재단은 지역 미디어 아티스트의 전시 지원을 통해 미디어아트의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오는 2월 28일까지 미디어큐브338 전시 제안서를 공모한다.

■ 지난 2011년 미디어아트 특화 전시장으로 개관한 미디어큐브338은 호남예술가 프로필 사진 130여 점을 선보인 ‘최옥수의 호남예술가의 사진’전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13회의 전시를 선보였다. 광주지역 미디어아트 작가 10인 초대전인 ‘광주미디어아트Now’를 통해 지역 미디어아트의 현 상황을 조망하고, 지역 미디어아트 갤러리들을 아카이브 형태로 집중 소개한 ‘미디어아트 report-갤러리에서 갤러리를 만남’ 등 지역 밀착형 전시를 통해 시민들이 친밀하게 미디어아트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 이번 공모는 독창적인 미디어아트 작업을 하는 신진 및 중견작가 누구나 개인․단체로 지원 가능하며, 심사 시 동점일 경우 광주지역 거주자 및 지역 출신 예술가를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월 26일~28일 오후 여섯 시까지며 공모 신청 서식은 광주문화재단(http://www.gjcf.or.kr), 빛고을시민문화관(http://bitculture.gjcf.or.kr)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개인 또는 단체 총 5건을 선정해 전시장 무료대관, 영상장비 지원, 홍보물 제작, 리뷰(review) 등을 지원한다. 당선작은 서류심사를 거쳐 3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문의 062-670-7912

■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전시 공모를 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미디어큐브338의 연간 전시 운영의 기획부터 실행을 이 지역 미디어 예술가와 함께 만들어 감으로써 이 지역 미디어아트 분야 발전의 플랫폼 마련의 단초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출처: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jcf.or.kr/bbs/board.php?bo_table=news&wr_id=8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