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DevArt meetup

Ueber 2014. 2. 10. 20:15




2월 13일 목요일, 역삼동 구글코리아에서 DevArt에 관심 있는 분들을 위한 모임이 진행됩니다. 

구글에서는 코드작업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예술을 DevArt라고 칭하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를 통해 런던의 Barbican에서 진행될 Digital Revolution 전시와 연계하여 전시 일부로 소개될 개발자 아티스트를 선정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가 신청은 하단의 링크를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드로 만든 예술: 미래의 인터랙티브 아티스트를 찾습니다~


미켈란젤로는 인체를 보다 정확하게 재현하기 위해 시체를 해부했습니다. 미켈란젤로가 예술과 과학을 접목한 유일한 예술가는 아닙니다. 예술과 과학의 만남은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연관성은 예술가들이 컴퓨터 기술을 활용하여 코드에 생명을 불어넣는 다양한 작업을 하고 있는 오늘날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갖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코드작업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이러한 예술을 DevArt라 칭하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런던의 바비칸(Barbican)에서 진행될 Digital Revolution 전시와 연계하여 전시의 일부로서 소개될 전도유망한 개발자 아티스트를 찾고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DevArt 사이트에 창의력을 발휘한 자신의 프로젝트를 제출하면 됩니다. 여기서 선정되면 DevArt 전시를 준비 중인 세계 최고의 인터랙티브 아티스트 3인(Karsten Schmidt, Zach Lieberman, Varvara Guljajeva/Mar Canet 듀오)과 함께 작품을 선보이게 됩니다.


전시는 올여름 바비칸에서 개관될 예정입니다. 그때까지 g.co/devart에 프로젝트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출품하지 않는 분들도 사이트에서 게시된 작품들을 둘러보고, 아티스트들의 개별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구글 제품을 포함하여 첨단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작품들의 창조 과정을 심층적으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 기술을 캔버스로 삼아 멋진 작품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작성자: 스티브 브라나키스 (Steve Vranakis), Executive Creative Director, Google Creative Lab






DevArt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meetup 안내~

DevArt는 코드로 만든 예술작품입니다. 생소하시죠? :-)

DevArt가 무엇인지는 이곳을 참고하시구요~ 한국에서 DevArt에 관심있는 분들을 위한 모임을 마련하였습니다. 혹시 미디어 아트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신 적이 있다면 좀더 이해하시기 쉬울 것입니다.

작품 제출 시한이 3월 28일까지라 조금 급하게 모임을 마련하였으니 조금이라도 관심 있으시면 부담갖지 마시고 편하게 참석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meetup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 2:00pm ~ 2:30pm DevArt 소개 및 참가 방법 안내 (구글코리아 권순선 부장)
- 2:40pm ~ 3:10pm HTML5, WebGL, Web Audio, Arduino 등 DevArt 관련 기술 소개 (국민대 최승준 교수)
- 3:10pm ~ 5:00pm QnA 및 참가자들 간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

여러분의 작품을 전 세계에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꼭 놓치지 마시길!! 감사합니다~

- 일시: 2월 13일 목요일 오후 2시 ~ 5시
- 장소: 역삼동 구글코리아 사무실 (주차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DevArt meetup 참가 신청하기!


출처 : http://googledevkr.blogspot.kr/2014/02/devart-meetup.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