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트로이카:소리,빛,시간-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

Ueber 2014. 3. 24. 10:15



대림미술관에서 4/10 ~ 10/12동안 크리에이티브 아티스트 그룹, TROIKA의 전시가 열립니다. 트로이카는 과학적이고 기계적인 원리를 도입하여 인간의 경험과 인식을 통한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인터렉티브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Falling Light ©TROIKA, 2010

http://www.youtube.com/watch?v=jfTp1ltayik







제목

트로이카:소리,빛,시간-감성을 깨우는 놀라운 상상

기간2014.04.10. ~ 2014.10.12.
주최대림미술관

상상력을 디자인하는 아티스트 그룹, 트로이카
영국을 넘어선 그들의 천재적 감각이 세계와 만나다!

조각, 건축, 설치의 영역을 넘나드는 실험적 작업들로 잘 알려진 TROIKA(트로이카)는 Eva Rucki, Conny Freyer, Sebastien Noel로 구성된 런던의 젊은 디자인 그룹으로,Victoria & Albert Museum, Tate Britain, MoMA New York 등 세계 유수의 미술관에서 소개되며 디자인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대림미술관은 이 전시를 통해, 과학적이고 기계적인 원리를 도입하여 인간의 경험과 인식을 통한 색다른 공간 경험을 제안하는 TROIKA의 인터렉티브한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2014년 봄, 기술과 디자인, 과학과 예술, 인공과 자연이 만나는 경계에서의 놀라운 경험을 대림미술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Troika



트로이카(Troika)는 에바 루키(Eva Rucki, 1976년 독일 출생)와 코니 프리어(Conny Freyer, 1976년 독일 출생) 그리고 세바스찬 노엘(Sebastien Noel, 1977년 프랑스 출생)이 모여 2003년 결성한 아티스트 그룹이다. 영국 왕립예술학교(Royal College of Art)에서 함께 수학하며 만난 이들은 런던을 기반으로 전 세계적으로 활동 중이다.

트로이카의 작업은 인식과 공간 경험에 대한 특별한 관심에서 시작하여, 드로잉, 조각, 설치 작업들을 통해 이성적 사고와 관찰이 교차하고 인간의 경험이 변화하는 지점을 탐구한다.

트로이카의 작업들은 뉴욕 현대미술관(MoMA), 런던 빅토리아-앨버트 미술관(Victoria & Albert Museum)과 시카고 현대 미술관(Art Institute of Chicago), 그리고 테이트 브리튼(Tate Britain)에서 전시되었다. 그리고 그들의 작품은 예루살렘의 이스라엘 박물관(Israel Museum Jerusalem), 영국 문화원(British Council), 시카고 현대미술관(Art Institute of Chicago), 런던 빅토리아-앨버트 미술관 그리고 뉴욕 현대미술관에 영구 소장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2010년 상하이 월드 엑스포(World Expo Shanghai)의 영국 파빌리온에서 세 점의 설치 작품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출처 : https://www.daelimmuseum.org/exhibition/exhibition_1.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