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아트센터 나비_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창의교육생' 모집공고

yoo8965 2015. 5. 15. 23:35



아트센터 나비'에서 디지털아트' 및 디지털제조 분야 관련한 전문가와의 매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셔요~



-------------------------


< 아트센터 나비 2015년도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창의교육생(멘티)'모집공고>

 어떻게 예술가의 아이디어를 비즈니스에 적용시킬 것인가 ?
How can artists’ ideas be applied in business ?


전 세계가 스타트업 열풍에 휩싸이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청에 따르면 올 1월 국내 벤처 기업 수는 사상 최초로 3만개를 넘어섰고 이 추세대로 성장한다면 2017년 벤처 기업은 3만 5천개, 전체 매출액은 230조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스타트업의 핵심인 ‘창의성’과 ‘혁신성’을 고려할 때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집단으로 인정받는 예술 분야는 기술 분야와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한 융복합 콘텐츠의 창작 및 수익성 모델 발굴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트센터 나비는 2000년 설립 이래 15년 이상 융합창작 기반 프로덕션 노하우와 제반 인프라를 구축해왔습니다. 디지털 아트와 디지털 제조 분야의 수익성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시장 개척을 목표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2015 콘텐츠창의인재 동반 사업>을 추진합니다.


본 사업은 디지털 아트 및 디지털 제조 분야의 최전선에서 활동 중인 현장 전문가(멘토)와 교육생(멘티)을 1:2 매칭하여 ‘15년 6월부터 ‘16년 2월까지 약 9개월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멘티의 프로젝트를 완성하는 과정으로, 프로그래밍(programming),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 디지털제조(digital fabrication) 등 기술 중심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또 한 멘토링 프로그램의 결과물로 예술, 기술, 문화, 과학이 접목된 융합콘텐츠를 완성하고 해당 산출물이 상용화, 대중화될 수 있도록 기업가정신(entrepreneurship), 네트워킹 프로그램(meet-up), 소셜 펀딩(social funding), 잡페어(job fair) 등의 장을 추가로 마련할 계획입니다.

멘 토와 멘티는 공유와 협업의 정신을 바탕으로 아트토이(art toy), DIY 로봇, 소셜 로봇(social robot), 디지털 패브리케이션(digital fabrication (module, device)), 하드웨어 소프트웨어(SW) 융합 교육 테크 키트,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용 앱, IOT 아이디어를 상품화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툴, 오픈소스 하드웨어를 활용한 프로덕트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결과물로 개발합니다. 

아 트센터 나비는 디지털 아트와 디지털 제조 분야의 산업화와 대중화를 위해 융합창작 아이디어 개발과 프로젝트 공동 연구 및 교육, 공동 창작과 프로토타입 구현, 펀드레이징 및 프로모션에 이르기까지 향후 발전 연계를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주도하는 융합창작 인큐베이터 기능을 수행하는 플랫폼 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신 기술 트렌드를 이해하는 예술 전공자, 예술가와의 협업을 희망하는 기술 전공자, 융복합 콘텐츠를 활용한 창업을 기대하는 예비 창업가, 새로운 창작 콘텐츠로 사회적 혁신을 이루어내고자 하는 사회 활동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창의 교육생 모집 공고문_아트센터나비.hwp


창의 교육생 참여신청서_아트센터나비.hwp



문의


ㅇ 창의교육생 모집관련 문의 
- 아트센터 나비 미술관 윤진영(
creative716@gmail.com / ☎02-2121-0931)
ㅇ 사업관련 총괄 문의 
- 한국콘텐츠진흥원 김희숙 (
hskim@kocca.kr / ☎ 02-2161-0061)
-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진아 (
luckyginas@kocca.kr / ☎ 02-2161-0073)

창의교육생 참여신청서 (양식) 다운로드 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