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Education

[기획세미나] 미디어아트-산업의 지형도 #4

aliceon 2015. 6. 30. 13:44



미디어아트-산업의 지형도 세미나가 어느덧 2부의 시작입니다. 오는 7월 2일 목요일 오후 2시에 진행되는 네번째 자리에서는 이지선 작가님의 <디자인과 미디어 비즈니스의 활용>편이 진행됩니다. 작가님의 발표 이후에는 작가님이 가르치시는 학과에 재학중인 이민정 학생이 본인의 프로젝트 진행을 바탕으로 <캠퍼스 브랜드를 위한 참여형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발표자와 활동에 대한 소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시간

프로그램

14:00 - 15:20

디자인과 미디어 비즈니스의 활용 (이지선, 숙명여자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과 교수)

15:20 - 15:30

휴식

15:30 - 16:00

캠퍼스 브랜드를 위한 참여형 인터랙티브 마케팅
(이민정, 숙명여자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과 졸업전시반)

16:00 - 16:20

질의응답



1. 이지선 / 디자인과 미디어 비즈니스의 활용

2. 이민정 / 캠퍼스 브랜드를 위한 참여형 인터랙티브 마케팅


작가 이지선은 피지컬 컴퓨팅, 인터랙티브 아트 등의 미디어 작업부터 어린이를 위한 코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엄마와 아이를 위한 'Tech DIY'를 주제로 한 메이커 활동 등 미디어아트 작가로, 교육자로, 또는 기획자라는 다양한 영역에서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생활 밀착적인 작업, 일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소소한 일상의 경험을 테크놀로지라는 도구를 통해 확장시키는 것에 주목하여 작업과 기획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작가님은 인터렉션과 데이터 시각화 기반의 미디어아트 작업을 비롯하여 지식공유 플랫폼 스노우(Sookmyung Network for Open World), 여성과 아이들을 위한 <TECH D.I.Y.> 프로그램과 <Code for kids> 등을 진행해왔습니다.

이번 발표에서는 작가님이 몸담고 있는 과가 진행하고 있는 미디어와 디자인 관련 활동과 그 비젼, 그리고 작가님이 진행해오신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살펴보며 나아가 디자인과 미디어가 비즈니스 라는 카테고리 안에서 무엇을 바라보고 나아가야 하는지를 생각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또한 본 과에 재학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한 이민정 학생의 <캠퍼스 브랜드를 위한 참여형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통해 실제 몸으로 겪고 진행해본 사례를 살펴보며 이러한 경험에 대해 보다 가깝게 마주하며 이야기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지선 작가 웹페이지 : jisunlee.net/




참여신청  이메일 및 전화신청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신청  www.gcon.or.kr/2015_lecture_ap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