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판타시아 에디터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9. 9. 19:21

서울시립미술관 한국 위키미디어 협 2015년 9월 19일(토) 오후 1시에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본관 사무동 1층 회의실에서 편집자를 위한 공동 편집 행사인 판타시아[1] 에디터톤[2](FANTasia Edit-a-thon)를 개최한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위키백과 편집에 관심이 있지만 편집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5명의 봉사자가 참여자의 편집에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 개요


각주[편집]

  1. 이동 판타시아(FANTasia): 판타지(Fantasy)와 아시아(Asia)의 합성어로서, 동아시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현대 미술가의 예술 활동을 통해 ’여성주의‘와 같이 현재 진행형이고 광범위하며 다층적인 주제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해 개최되는 전시입니다. "판타지아에 에디터톤"은 》 전시의 연계 행사입니다.
  2. 에디터톤(Edit-a-thon): 편집을 뜻하는 에딧(edit)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서, 위키백과 사용자들이 모여 특정한 주제나 종류의 문서를 편집하거나 향상시키는 행사입니다. 위키백과는 누구나 작성할 수 있는 백과사전으로서 지속적인 수정을 통하여 중립성을 유지하며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한 현대 집단 지성의 결과물입니다.


자료 출처: http://sema.seoul.go.kr/korean/infocus/news_info.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