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티스토리 툴바


5월은 가정의 달이며 봄의 절정에 놓인 달이기도 합니다. 하루 종일, 밤까지 집 밖을 돌아다니며 봄을 느끼기 좋은 시기에 그 시기에 맞춘 다양한 문화 행사가 도시 내에서 펼쳐집니다. 서울 도심 내 대표적인 공원 중 하나인 서울 숲에서도 역시 '서울숲 파크데이 페스티벌'이라는 행사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페스티벌의 밤을 수놓을 대표적인 코너로 미디어 아트 프로젝트가 있습니다.


페스티벌의 3일차 밤에 프로젝션 매핑과 3D 사운드매핑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 프로젝트가 진행됩니다. 미디어 아트 및 디자인 그룹 감성놀이터가 작업한 <Light Spirits of the Forest> 입니다. 서울숲에 서식하지만 일정구역을 벗어나지 못하는 꽃사슴들과 이제는 거의 멸종된 한국 토속 사슴종 매화록에 영감을 얻어 미디어 기술을 이용해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넘어 그들 사슴을 서울숲에 자유롭게 풀어놓는 프로젝트입니다. 


서울숲의 유명장소 중 하나인 은행나무거리를 자연의 캔버스삼아 프로젝션 매핑을 통해 빛으로 화한 사슴을 풀어놓고, 사운드매핑 기술을 이용해 사슴과 사슴과 교감하는 숲의 소리를 조화시켜 만든 사운드 스케이프가 펼쳐집니다. 이 프로젝트는 감성놀이터가 진행중인 대규모 도시 미디어 프로젝트 Light City Art Festival의 선행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봄이 한가득한 5월의 밤을 빛과 소리로 채울 프로젝트는 들뜬 마음으로 도시 내 숲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해 줄 것입니다.


행사개요

제목 : 서울숲 파크데이 | Light spirits of the forest

일시 : 2018. 5. 5. 토. 19:00 ~ 22:00

작품형태 : 프로젝션 매핑, 사운드 스케이프

장소 : 서울숲 은행나무거리 일대


허대찬 (aliceon editor)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