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넥슨컴퓨터박물관 2018 NCM VR 공모

sjc014 2018. 7. 3. 12:17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진행하는 VR 작품 공모가 시작되었습니다. NCM VR은 2016년부터 진행하는 VR·AR·MR 콘텐츠 공모로 주제나 장르 제한은 따로 없다고 합니다. 공모 기간은 8월 31일까지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아래 내용과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_^ 




<NCM OPEN CALL>은 잠재력 높은 신진 작가들의 도전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매년 진행하는 공개공모전입니다.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라는 새로운 미디어에 대한 예술적이고혁신적인 해석을 지향하며, 다소 엉뚱하더라도 창발적인 상상력을 환영합니다.

2016년, 아직 가상현실이라는 기술이 낯설었던 시기에 넥슨컴퓨터박물관은 <VR, 바라만 볼 것인가>이라는 슬로건으로 첫 오픈콜을 개최합니다. 이듬해인 2017년에는 증강현실(AR)과 혼합현실(MR)까지 범주를넓히고 현실과 가상의 복합적인 교차·중첩을 의미하는 <Beyond Reality, Around Reality, Through Reality>이라는 슬로건으로 제 2회 오픈콜을 진행합니다.

2018년 올해는, 현대인의 삶 속으로 조금씩 스며들고 있는 가상현실에 대한 보다 적극적인 대응의 필요성을 역설하며 <VReady>라는 슬로건으로 제 3회 오픈콜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공모 개요
- 공모전명 : 2018 NCM VR OPEN CALL
- 주최·주관 : 넥슨컴퓨터박물관

응모 자격
- VR·AR·MR 콘텐츠를 창작하는 모든 개인 또는 단체

응모분야 및 주제
- 주제 및 장르 제한 없음
(게임, 영상 등 VR·AR·MR 의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모든 영역. HTC Vive, Oculus Rift 등 기기 제한 없음)

제출형식
- 작가(팀) 소개, 제작의도, 제작기간 및 향후 계획이 포함된 참가신청서
- 시연 영상 파일
- 구동 가능한 빌드파일 (인터랙션이 없는 영상 콘텐츠일 경우 제외)

응모기간
2018.07.01(일) ~ 2018.08.31(금)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vropencall@nexoncomputermuseum.org)


http://nexoncomputermuseum.org/?mcode=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