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media&space

소리 아카이브_소리로 만드는 즐거운 세상

yoo8965 2008. 1. 24. 13: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리 아카이브는 '다음세대재단'이 운영하는 네트워크 아카이브 프로젝트 입니다.
지금까지 이미지 중심으로만 생각되어온 아카이브'의 개념을 소리'라는 청각적인 면에서 접근하고 있습니다. 웹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굉장히 다양한 '소리'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공개강좌/대담/인터뷰/토크쇼/라디오프로그램/해외오디오파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가지고 있으며, 장르 또한 정치,문화,사회,교양 등 여러가지 영역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협력기관들만 살펴보아도 다들 의미있는 활동들을 진행하는 기관인지라,,, 그들의 목소리를 듣고 싶은 욕구가 생긴답니다.

메인 메뉴 중에서 [공개강좌/강연/토론] 을 모아놓은
'소리세상'이란 메뉴에 들어가보시면,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강의와 토론 등이 진행되고 있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보기힘든 의미있고 흥미로운 주제의 강의들이 진행되고 있는데, '소리 아카이브' 답게 모든 강연과 토론 등을 들으실' 수가 있습니다. 강사?분들도 인문학자부터 시작하여 석종훈 다음 커뮤니케이션즈 대표, 홍순명 교장 선생님 등등 다양한 영역의 분들로 구성되어 있구요.

현재의 '소리' 들을 모으고, 그것을 후세에 전하는 것. 소리 아카이브가 표방하는 세상과 소통하는 그리고 과거, 현재, 미래를 이어가는 활동이겠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oriarchiv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