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초대: 오디오 마니아의 세계로.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4. 16. 16:41
초대: 오디오 마니아의 세계로.

심심해서 신간서적을 둘러보던 중 '뭥미'^-^;;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책을 발견했습니다ㅋ

제목부터가 꽤나 시대착오적인 기분을 들게 만드는 <오디오 마니아 매뉴얼>. 제가 시대착오적이라고 느낀 건 정말 그렇다기 보다는 단지 이 제목이 최근 들어 너무 낯설어져 버리게 된 까닭일 것입니다. MP3 플레이어가 음원의 세계를 장악해버린 요즘 시대에, "오디오"라는 이름은 "워크맨"이라는 오래된, 이미 낡아버린 단어를 듣는 기분이랄까요?

하지만 여전히 우리는 오디오의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오디오의 사전전 의미를 찾아보니 이렇게 되어 있군요.

오디오 [audio] 
요약 - 가청 주파, 저주파(audio frequency)의 약칭.

본문 - 일반적으로는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음역 내의 음파 및 그것을 변환한 전기신호를 다루는 시스템을 가리킨다. 라틴어의 ‘audire(듣다)’에서 유래하였다. 음악, 사람의 목소리, 자연음 등 가청 주파수대역 내의 음파(보통 30~16,000 Hz)를 전기에너지로 변환하여 기록(녹음), 또는 기록된 신호를 음파 에너지로 변환하여 공간에 방사(재생)하는 시스템이다.
- 네이버 백과사전, ⓒ 두산백과사전 EnCyber & EnCyber.com


오호라, 들을 수 있게 만들어주는 장치가 정확한 오디오의 뜻이었군요. 그렇다면 당신이 지금 이어폰을 꽂고 있는 바로 그 장치도 오디오!!

하지만 여기서 이야기하는 오디오는 앰프가 딸려있는 묵직한 그 아이를 지칭하는 것이니 좀 낡은 느낌의 뉘앙스가 맞긴 하네요. 그래도 이 기회에 손바닥만한 아이포드와 이어폰에만 매달리지 않고, 좀 더 여러가지 도구와 기구들을 통해 음악을 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좀 오래된 느낌이긴 하지만 집안 한 구석에 놓여있는 덩치큰 오디오에 슬금슬금 손을 좀 대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한데요.

그러기 위해서 이 책이 당신께 필요할지도 모르겠네요.
오디오와 그에 연결되는 장치들에 대한 기기 매칭 노하우가 담겨져 있다고 합니다.

<<오디오 마니아 매뉴얼>>
저자 황준 | 출판사 돋을새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디오 마니아들을 위한 베스트 매칭 100선!

황준의『오디오 마니아 매뉴얼』. 지난 2007년에 출간된 《오디오 마니아 바이블》이 누구나 오디오를 즐길 수 있게 쉽게 설명한 것이라면, 이 책은 오디오 기기 매칭의 실전에 대해 다룬 안내서이다. 오디오 매칭은 가격이나 전통, 명성 등과는 상관없이 오로지 실전 매칭을 통해서만 알 수 있는 난이도 있는 영역이다. 지난 20년간 수차례의 경험을 통해 얻어낸 저자 황준의 기기 매칭 노하우가 고스란히 녹아 있다. [by 교보문고 책소개]

자세한 책 정보는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mallGb=KOR&ejkGb=KOR&linkClass=23090103&barcode=9788961670128

같은 저자의 <오디오 마니아 바이블>이라는 책도 있군요. 함께 보시면 더 즐거울 듯.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