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film & animation

SICAF 2008 서울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5. 14. 14:43
SICAF 2008 서울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2008. 05. 21 - 05. 25


5월은 정말 정신이 없네요. 볼 것도 많고, 즐길것도 너무 많구요. 날씨가 조금 쌀쌀해서 좀 그렇긴 하지만요. 이럴 땐 실내에서 좀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올해의 서울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SICAF2008이 5월 21일에서 26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SETEC과 롯데시네마(건대입구)에서 열립니다.장소가 두 곳이라 좀 헷갈릴 수도 있겠네요. 서울무역전시장에서는 SICAF 만화&애니메이션 전문 전시 "만화도시"가 열리구요,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는 SICAF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가 열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막상 보게되면 어떨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애니메이션 영화제도 물론 즐겁긴 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올해 SICAF에서 준비한 만화애니메이션 전문전시가 훨씬 재밌을 것 같이 보이는걸요?

SICAF 2008 만화 애니메이션 전문 전시 "만화도시" / SETEC 서울무역전시장

'디지털 일러스트의 지존'이라는 전시는 말 그대로 3명의 뛰어난 디지털 일러스트 작가들을 통해 디지털 일러스트의 현재를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겸 만화가 테라다 카츠야, 그리고 굿 브러쉬, 카가야 등의 일러스트 작가들이 초청되었네요.
 '해외만화전'에는 이탈리아의 국민작가 '브루노 보제트', 그리고 휴고 플라트, 장 마르크 로세트, 자크 로브, 뱅자맹 르그랑 등의 작품이 초청되어 전시됩니다. 브루노 보제트나 휴고플라트에 대해선 들어 본 적이 있는데, 이런 해외 작가들의 작품은 국내에서 볼 기회가 별로 없으니 꼭 챙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어떤 작업들이 전시될 지 좀 걱정이 되긴 하지만 인터랙티브 전시를 표방하는 '디지털 신기술 체험전'도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휴고 플라트 만화 속 주인공 코르토 말테제>




더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홈페이지로~*
http://www.sicaf.org/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