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Aliceview

KORG DS-10 _aliceview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7. 30. 16:53
오늘은 재미있는 소프트웨어(?)를 하나 소개해 볼까 하네요.

바로 ndsl 소프트웨어인 'KORG DS-10' 인데요.



이쪽(?) 계열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금새 알아 차리셨을 듯 하네요. 바로 ndsl을 미니 시퀀서로 만들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신디사이저 모듈 쯤 되겠네요.

터치패드와 듀얼스크린이 생각보다 꽤 편하 인터페이스를 보여주고, 소리 또한 탁월하지는 않지만 나름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의 느낌을 살려준다고 하네요.

발매 초기작인 'Electroplakton' 역시 재미있는 음악 소프트웨어였는데, 이 소프트로는 간단한 작업까지도 가능하겠군요. 무선으로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는듯 하니 데이터 전송 역시 무난할듯 하구요.



실제 연주되는 소리를 들으면서 터치팬으로 연주하며 음악 작업을 하는 샘플 동영상을 보고 있으니 ndsl이라는 기계의 가능성은 참 무궁무진 하구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 더 솔직히 말하면 ndsl이라는 기계 자체의 가능성보단 그 tool을 가지고 개발하는 사람들의 가능성이 더 높은 것 이겠지만 말이죠.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