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Paraflows 09_Festival for Digital Arts and Cultures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4. 15:05


오스트리아의 비엔나에서 매년 열리고 있는 Paraflows라는 디지털 아트/컬쳐 페스티벌을 소개합니다.
올해로 4번째 열리게 되는 Paraflows는 매해마다 다른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어왔습니다.

2009년 주제는
Urban Hacking이라고 합니다.

비엔나는 공공장소에서 벌어지는 아트 퍼포먼스에 오랜 전통을 가지고 있는 도시라고 합니다.
이번 Paraflows09 페스티벌은 이러한 전통적 접근을 공공장소와 도시 공간에 대입함과 동시에 도시 기반을 탐험함으로써 디지털 미디어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취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시라는 거대 복합체 속에서 사는 우리는 그 구조를 정말 이해하고 있는 걸까요?

이번 페스티벌은 퍼포먼스를 위해 도시 공간을 어떻게 이용하는지에 대한 연구와 도시 사회를 해킹하는 프로젝트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자유로운 공간들은 어떻게 해서 생겨나고, 발견되고 사용되는가?
규제된 공간은 그렇지 않은 공간과 어떻게 대립되는가?
도시, 거리, 통신망과 기반시설들은 누구의 소유인가?
테크놀러지는 도시 공간에서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가?
사회적 구조는 어떻게 설계되고 리모델링 되는가?
'
Urban Hacking'은 도시 공간을 어떻게 재정의할 수 있는가?와 같은 물음들도 가지고 있습니다.

네트워크는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사회의 매우 중요한 기반이 되었습니다.
4차원 공간이 더해지면서 인터넷은 공공의 실재공간으로 확장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가상 현실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그리고 이를 통해서 개인 사용자가 얼마나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지가 paraflows09 URBAN HACKING의 이슈 중 하나입니다.

Paraflows09에서는 이러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는 아티스트와 작품을 기다린다고 합니다.
DEADLINE: 2009년 3월 15일

For more information on paraflows09 URBAN HACKING visit
http://www.paraflows.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