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media&space

User, Creator and Design Commons (디자인과 창작자의 저작권에 관하여)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19. 15:5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랫만에 학교에 가니 봄과 함께 찾아온 새학기의 기운이 넘쳐흐르더군요. 그리고 학교에서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들이 알게모르게 많은 것 같아요. 홍대에 산학협동으로 만든 디자인 혁신 센터란 곳에서 UX(user experience)와 관련된 정보공유와 교육, 학술세미나 등을 개최하고 있더라구요. 이번주에는, 바로 내일이네요. 디자인 창작자의 저작권에 관한 세미나가 다음과 같이 열린다고 합니다.

User, Creator and Design Commons

일정 : 2009-03-20    시간 :오후 4:30-6:00  장소 : 홍익대 홍문관 315호 

개요
디지털 시대에 있어 디자이너와 유저가 어떻게 만나고 어떻게 소통할 수 있는지, 창조적 커뮤니티로서 이른바 디자인 커먼즈(design commons)가 어떻게 형성되어 가는지 c-shirts 사례 등을 통해서 살펴본다. 그럼으로써 디지털 시대의 문화적, 경제적, 법적 패러다임의 변화를 대표하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Creative Commons)가 또 하나의 중요한 UI로서 어떻게 역할할 수 있는지 함께 고민해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필

윤종수 Jongsoo Yoon (Jay Yoon)
Project Lead, Creative Commons Korea
판사, 대전지방법원 논산지원

대법원 지적재산권 연구회 총무
대법원 지적재산권분야 국제규범연구회 간사
blog : www.jayyoon.co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본 리뷰의 모든 스틸 및 사진은 인용의 목적으로만 사용되었으며, 관련된 권리는 ⓒ http://openux.co.kr에 소유됨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