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TEDxSEOUL

aliceon 2009. 7. 1. 18:33

'전염된다'라는 멘트와 이미지. 센스있습니다.^^

어느 날 하루 정리하면서 글타래 쌓인 twitter를 둘러보다가 한 단어가 문득 눈에 띄었습니다.
TED, 그리고 SEOUL.
TED는 익히 알고 계신 단어일 것입니다. 앨리스온 소개글.
Ideas worth spreading 이라는 슬로건 아래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 분야의 명사들이 모여 자신의 생각과, 비젼과, 결과물 등 자신의 이야기를 18분간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행사. 그리고 그 자료들은 잘 정리되어 온라인 상으로 누구에게나 공개되고 있습니다.

근래에 다국어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한층 그 아이디어 공유의 폭을 넓혀가고 있는 가운데 TEDx라는 것을 새로이 선보였습니다. 지금 소개하는 TEDxSEOUL은 그 활동 중 하나이고요.



independently organized TED event

TEDx를 한마디로 설명하자면 TED콘텐츠와 TED의 이름을 합법적으로 이용 가능하게 하는 기획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Creative Commons license 기반인 이 행사에 합법이라니 좀 어색하긴 한데, 메인 TED의 행사 이외에 다른 나라 다른 도시에서 각자 단체를 만들고 TED의 자료들을 모아 상영하고 이를 기반으로 주제를 잡고 포럼을 진행하고 심포지엄을 개최하는 등의 활동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의 TEDxSEOUL은 시작한 지 얼마 안된 것 같습니다. TED콘텐츠들의 번역들이 현재 진행되고 있고요. TED를 보면서 항상 '남길 수 있는' 영감이 가득한 발표 콘텐츠들이 부러웠는데 이러한 활동들을 계기로 우리도 무언가 남기고 가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TEDx공식사이트
http://www.ted.com/tedx

TEDxSEOUL 사이트
http://www.tedx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