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KT E-Book(전자책)서비스 Open!!!

yoo8965 2010. 4. 21. 18:40


KT 가 드디어 전자책 오픈 마켓을 열었습니다. 고무적인 것은 다양한 단말기 (iphone과 스토리, 파피루스 등)를 지원하여 앞으로의 전자책 시장을 선도해가려고 한다는 점입니다. 아이패드 등의 디바이스를 보면, 현재의 매거진, 책 시장이 어떻게 향후 발전해 갈지를 어느정도 가늠해 볼 수 있는 시점이라는 현재의 상황이 KT의 이러한 행보들을 설득력 있게 만들고 있는 것이겠죠.

다만, KT가 표방하는 누구라도 책을 출간할 수 있는 열려있는 환경'이 어떻게 구현될지에 관해서는 다양한 각도에서 지켜봐야 할 일인듯 싶습니다.

아래는 KT Qook Book Cafe 홈페이지의 설명입니다.

----------------------------------------------------------------------------------------------------------------

"KT E-Book (전자책) 플랫폼 서비스가 올 4월20일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e-Book 플랫폼 이란?- 흔히 "전자책"으로 일컬어 지는 E-book은 기존의 종이로 된 책대신 디지털 문서로 제작, 편집된 책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e-Book 플랫폼 서비스"란 이런 "전자책"을 전용 단말기기(대표적 단말기기로는 "아마존"의 "킨들"을 들수 있습니다. )를 통해서 사용자가 지정하여 결재한 전자책(콘텐츠)를 다운받아 전용 단말기기를 통해 볼 수 있는 컨텐츠 등록, 유통, 제공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일종의 전자책 전용 컨텐츠 포털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 기존의 포털 서비스는 사전에 계약된 계약자 들만이 컨텐츠를 등록하고 운영할 수 있는 권한을 가졌지만, 플랫폼 서비스는 이런 등록, 유통의 권한을 일반 게시자들에게 제공하여 콘텐츠 제공자와 사용자간의 원할한 컨텐츠 및 서비스를 유통할 수 있는 체계를 같이 제공하는 환경과 여기에 포함되는 서비스를 다 말하는 것 입니다. KT의 e-Book 플랫폼은 서비스 오픈단계에서는 다양한 컨텐츠를 일반 사용자들에게 한꺼번에 제공해야 하는 부분때문에 최초 서비스는 CP(컨텐츠 프로바이더)를 통해 제공 받은 컨텐츠를 위주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만, 차후 시스템 및 서비스 개선등을 통해 이러한 컨텐츠 프로바이더의 역할을 일반 사용자들에게 확장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http://bookcafe.qook.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