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2010 KGIT 뉴미디어 아카이브 展(New Media Archive Exhibition')

aliceon 2010. 9. 4. 09:49


2009년 개교한 KGIT(Korea German Institute of Technology 한독 미디어 대학원)에서 전시가 열리네요. 이곳은 뉴미디어에 집중하여 다양한 교육활동이 벌어지고 있는 기관입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총 20여점의 미디어 아트 작품이 전시됩니다. 전시와 더불어 아트로봇 퍼포먼스 등 다양한 활동이 벌어집니다. 


오는 9 9일부터 11 9일까지 서울시 상암동 DMC(디지털미디어시티 KGIT(한독미디어대학원대학교)에서 '2010 뉴미디어 아카이브 ' 열린다금번 전시회는 같은 기간 서울시에서 개최하는 '서울DMC컬쳐오픈 일환으로 진행되며 전문 미디어 아티스트의 다양한 작품은 물론 재학중인 학생들의 참신한 연구 결과물  미디어 아트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지난 2009 개교  KGIT DMC 내의 유일한 뉴미디어 전문 고등교육기관으로서 다학제적 융합 교육을 실현하고자 뉴미디어를 핵심 키워드로 하여 뉴미디어 캠프미디어 포럼뉴미디어 공모전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DMC 내의 첨단 미디어 기술과 예술을 융합하여 대중화하고자  동안의 연구 결과물을 공개하고이에 대해 오픈된 공간에서 관람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하여 시민들과 미디어 아트의 친숙함을 공유하고자 한다.

두 달 간 열리는 2010 KGIT 뉴미디어 아카이브 展은 교수와 학생간의 공동 연구를 통한 산출물교내  공모전 등에서 수상한 학생 작품   20 점의 미디어 아트 작품이 전시될 예정으로 DMC컬쳐오픈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젊고 참신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KGIT 웹페이지

뉴미디어 아카이브전 아트로봇 퍼포먼스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