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technology & tools

소형 매핑 fashion show in google

aliceon 2011. 1. 19. 18:49
요즈음 프로젝션 매핑이라는 형태의 이벤트가 많이 보입니다. 국내에서는 건물 외벽 전체에 거대한 스펙터클의 결과물들이 시연되는 모습들이 발견됩니다. 특히 이 업체가 대표적입니다.


outdoor performance to celebrate the opening of its Beijing Flagship store in Beijing, China by d'strict


이러한 대형 프로젝션 매핑은 건물 외벽의 이미지와 의미를 변형시킴을 통해 도시 표면을 독특한 출력채널로 활용하여 사람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주목도나 광고 효과가 대단하여 상업적으로 활용이 많이 되고 있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거대 형태의 프로젝션 매핑 외에도 다양한 규모의 시도들이 있습니다. Google Japan에서 재미있는 광고를 선보였네요. 국소 범위의 매핑인데 특별한 기술이나 장비 없이 진행했지만 신선하고 재미있습니다. 'more with google'이라는 캠페인을 주제로 Robbin Ingvarsson & Waldemar Wegelin 가 제작했습니다. 검색엔진으로서의 구글의 특징도 잘 표현하고 있고요.

이러한 예를 통해 프로젝션 매핑이 좀 더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글. 허대찬(앨리스온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