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국제만화예술축제 - 2010 ICAFE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 12. 12:59


서로 다른 장르의 예술이 크로스오보되는 현상은 언제나 흥미롭습니다. 아람누리에서 하는 국제 만화 예술 축제 역시 꽤 재미있는 구성인데요. 좀 처럼 만나기 힘든 작업들이 많이 보입니다. 기대되네요. :)

"예술과 유머"란 주제로 국내 최초로 마련한 "국제만화예술축제 "International Cartoon & Art Festival (ICAFE, 이하 ′아이카페′)"가 오는 2010년 12월 21일 화요일부터 2011년 3월 20일 일요일까지 77일 동안 고양 아람누리의 누리갤러리에서 개최된다. 
′대중문화와 순수예술의 조우′를 모색하는 <제1회 국제만화예술축제>는 전국시사만화협회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의 후원으로 이루어졌다. ′대중문화인 만화와 순수예술인 현대미술의 소통′을 지향하고 있는 본 전시는 아트카툰, 일러스트, 캐리커쳐, 그래픽노블, 블랙유머, 현대미술 등의 국내외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 400여 점이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전시는 전국시사만화협회 소속 작가들을 중심으로 한 국내 작가들과 찰스장, 이하, 함영미 등 현대미술 작가들이 참여하고, 특별히 ′박재동과 이희재 이인전′이 마련된다. 
유럽 최고의 예술만화축제인 프랑스의 생 쥐스트 르 마르텔 국제유머축제 출품 작품, 동유럽 최고의 공모전인 폴란드 사트리콘 국제만화축제의 수상작들이 국내 처음으로 선을 보인다. 또 주최 측에서 초청한 터키 출신 카투니스트인 셀축 데미렐((selçuk Demirel), 게임 워해머(Warhammer)와 프랑스의 그래픽 노블 시리즈인 브로즈(Broz)의 작가인 애드리안 스미스(Adrian Smith) 등 대표적인 작가들의 원화 작품이 출품되었다. 특히 본 전시 축제에서는 대영박물관에서 초청전을 개최한 바 있는 일본 블랙 유머의 대가인 타케다 히데오(Takeda Hideo) 등의 작품으로 구성된 블래유머관이 성인 전용관으로 운영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