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공통으로 기억되는 사건이 있습니다. 아마도 세계사의 곳곳에 강한 흔적을 남기고 있는 사건들 이겠지요.

그중에 특별히 노르망디 상륙작전은 더더욱 크게 각인되어 있는듯 합니다. 이 작전을 테마로 한 영화, 게임, 소설들이 지금도 끊임없이 재생산 되는걸 보면 말이지요.

storming juno project 은 바로 그 노르망디 상륙작전의 현장을 웹으로 간접 체험 할 수 있게 하는 사이트 입니다.

화려한 모션 그래픽들 사이로 마우스를 움직이면 전장의 360' 전부를 돌아보며 현장을 가상 체험할 수 있게 하는데요. 주요 지점을 클릭하면 당시 전쟁에 참전했던 사람들의 기록과 인터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전쟁의 참혹함은 전쟁을 경험해 보지 못했던 저와 같은 세대들에게는 조금은 막연한 일 일수도 있습니다. 문헌이나 영상 자료들만이 그때의 흔적을 살펴볼 수 있는 몇 안되는 단서일텐데요. 이와같은 사이트는 보다 생생하게, 그러나 말초적인 호기심에 기대지 않고 참담한 전쟁의 흔적을 생각할 수 있게 해줍니다.

웹의 가능성은 단순한 인터렉션을 넘어 지식의 보존과 재생산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습니다. 종이책과 비교되는 네트워크상의 지식은 비교의 대상이 아니라 새로운 '경험'일겁니다. 복합 지식 미디어로서의 웹. 앞으로 다양한 소재와 영역으로 그 범위가 점점 넓어졌으면 하는 바래봅니다. 예를 들어 과거의 훌륭했던 전시(특히 installation이 중심인)가 웹으로 훌륭히 복원 된다면 얼마나 근사할까요. :)

주소 : http://www.stormingjuno.com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lea 2011.03.09 17: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웹 다큐멘터리 사이튼데 무슨 게임 트레일러 같기도 하고 멋지네용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