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디지털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세미나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6. 15. 18:53
한국디지털에이전시산업협회 마중물교육 디지털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세미나 급변하는 디지털미디어산업에서 우리의 역할은 무엇이고 인간과 기술 사이의 소통은 어떤 새로운 장을 맞이할 것인가? 2011. 06. 29(수요일) 오후 2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미디어에 대한 다양한 시선을 접할 수 있는 무료 세미나가 있네요. 관심있는 분들께 좋은 기회가 될듯 합니다. ^_^


■ 행사개요
  • 일시: 2011. 06. 29(수요일) 오후 2시
  • 장소: 한국과학 기술회관 B1 대회의실
  • 주관: (사)한국디지털에이전시산업협회
  • 주최: 마중물교육 IT인재개발원
■ AGENDA
TimeSubjectPresenter
~13:40 Regisitration(등록)
14:00~14:20 Opening(환영사 / 인사말) 박원식 회장
박정환 원장
14:20~15:00 Session Ⅰ
우리가 스마트에 대해 이야기 하기 전에
김국현 부장
(스마트워크 저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15:00~15:40 Session Ⅱ
Emotional technology가 Commerce를 만났을 때
조홍래 대표이사
(바이널인터렉티브
대표이사 겸
뉴미디어아트연구소총괄)
15:40~16:00 Break
16:00~16:40 Session Ⅲ
디자인은 메시지이다.
(굿 메시지를 찾아가는 몇 가지 방법들)
김종현 이사
(펜타브리드
컨버젼스미디어그룹 총괄)
16:40~17:20 Session Ⅳ
Future of Digital Experience
최승현 부장
(한국어도비시스템즈)
17:20~17:30 Lucky draw(경품추첨)
17:30~ Close



■ 발표자
  • 김국현 강사 사진
    이름
    김국현
    기업의 비즈니스와 IT를 접목해 최대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내는 컨설턴트이다. IT 자체가 아닌 IT를 이용한 기업의 발전을 고민하는 저자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생물학, 전산학)을 졸업한 후 IT 벤처 회사를 거쳐 한국 IBM에서 다양한 기업들의 IT 기술 도입을 이끌었고, 현재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플랫폼 조언가 및 차세대 웹 리드로 일하고 있다. 8비트 프로그래머로부터 시작하여 1세대 닷컴(웹 1.0?)의 기획자를 거치며 한국 IT의 일거수일투족을 직접 경험했는데, 이때의 경험과 잡다하리만큼 넓고 깊은 인문.사회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ZDNet의 메인 컬럼니스트로 활동중이며, EBS TV, 주간동아, 과학동아, PCLine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IT를 해설해왔으며, 기업 현장을 위한 컨설팅과 강연으로 비즈니스와 IT의 접목법을 전파하고 있다. 저서 '코드 한 줄 없는 IT 이야기'(성안당 刊)는 간행물윤리위원회 선정 도서, 대한민국 학술원의 기초학문분야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되었다. 직장인을 중심으로 골수팬을 거느린 ‘김국현의 낭만 IT’(goodhyun.com)라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저서로는 『코드 한 줄 없는 IT이야기』『웹 2.0 경제학』『웹 이후의 세계』『스마트 워크』등이 있다.
  • 조홍래 강사 사진
    이름
    조홍래
    작년에 창립10주년을 맞이한 디지털-크리에이티브그룹, 바이널 (http://i.vi-nyl.com )의 창업자이며, 바이널 인터렉티브의 대표이사 와 New Media Art 연구소의 총괄디렉터, 또한 개인적으로 미디어디자이너와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으며, 세계3대 디자인어워드를 모두 석권하고 2008년 정부(산업자원부,매일경제,KIDP)에서 주관하는‘선도 차세대디자인리더’로 선정 되었다. 조홍래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이종교배를 통해 ‘사용자를 위한 배려를 디자인한다’ 라는 모토로 디지털 소프트를 건드릴 수 있는 라이프를 몸소 실천하고 있다. 디자인을 통한 삶의 질적 향상을 디지털세상 안에서 펼쳐보이고 있는 조홍래는 웹과 모바일뿐 아니라,공간과 아트개념을 접목하여 디지털인스톨레이션의 지평을 넓히고 있다. 웹어워드코리아 최고심사위원 / KDAIA (한국디지털에이전시산업협회) 분과위원장,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Media IT 자문위원, 국제미디어아트비엔날레 아트디렉터 등을 역임하고 있고 2006년부터 한양대학교 시각.패키지디자인학과 겸임교수(인터렉티브미디어)와 ACA(Asia Creative Academy)에서 interaction media 교수로, 또한 기업체와 디지털전문단체와 관련학교에 전문적인 식견을 나누고 있다.
  • 김종현 강사 사진
    이름
    김종현
    현] 펜타브리드컨버젼스미디어그룹 이사
    전] 이노다임 디자인실장 
    전] 클라우드나인 디자인 부실장 

    [주요 프로젝트] SK OKCashbag 리뉴얼, SK그룹 웹사이트 리뉴얼 , 삼성전자 애니콜닷컴 리뉴얼, LG그룹 웹사이트 리뉴얼, LG U+ / KT 모바일 관련 UX 컨설팅 이외 드라마 CG-시크릿가든 / 캘린더-소녀시대,샤이니 /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등 다양한 부문에 참여하고 있다.
■ EVENT
1. 참여이벤트 세미나에 참석해 주신 모든분들께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2. 경품 이벤트 참석자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합니다. 기념머그컵(참석자 전원) 타거스 노트북가방(10명) XNA를 이용한 WindowsPhone7게임프로그래밍(서적 5명)
■ Page Tool
Twitter Twitter으로 공유하기 FaceBook FaceBook으로 공유하기
■ 스폰서
Microsoft Adobe
■ 문의처
  • 세미나 운영 사무국
  • T : 070-7090-4956 | E : yjkim@kdaia.or.kr
■ INFORMATION

- 본 세미나는 한정된 고객만을 선착순으로 사전등록 받으며, 등록이 조기마감 될 수 있으니 사전등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하며, 별도의 지원이 없으니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찾아오시는 길
지하철 2호선 8번 출구 국기원 방향 약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