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Application

누구라도 손쉽게 영상 편집을 ! : X Video Editor _app reveiw

yoo8965 2014. 7. 22. 19:11


디지털 미디어시대의 발전과 더불어 사용자 또한 새로운 매체를 통해 능동적으로 컨텐츠를 창작하며 개발하는 단계에 이르렀다. 과거에는 영상 창작물의 경우, 캠코더와 비디오 기능이 추가된 뛰어난 성능의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이 주된 기능으로 결과물이 극히 제한적이었다. 전문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영상편집, 시각효과 및 사운드 에디팅을 통해 영상물을 만드는 작업은 전문적으로 분리되어 일반인들에게는 생소한 작업으로 여겨져 왔었다. 그러나 오늘날 영상관련 소프트웨어들(e.g. Windows Movie Maker) 역시 진화를 거듭하며 보다 쉽고 빠르게 누구나 컨텐츠를 창조해 낼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다. 일반 사람들까지 쉽게 영상 제작 , 편집이 가능하며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를 사용하여 촬영한 사진, 동영상을 개성 가득하게 창작 가능하다. 과거와는 다르게 대중에게 어렵고 복잡했던 영상 편집분야의 거리감을 좁혀주는 기능을 이러한 소프트웨어들이 좁혀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PC, 모바일, 타블렛 등 다양한 디바이스들의 진화와 더불어 프로그램, 어플리케이션 또한 발전을 거듭하면서 우리는 작품 창작의 시대에 살고 있음은 분명하다. 애플,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 또는 유료 응용 프로그램의 특화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접근이 가능한 어플들이 하루가 다르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시장에 흥미로운 아이템으로 동영상 편집기능이 가능한 비디오 에디터 앱들이 출시되며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있다.

Window Movie Maker 스크린샷

X-Video Editor 스크린샷

본 글에서 소개하려는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에서 활용되는 비디오 편집 무비 어플리케이션 <X-Video Editor>이다. 쉬운 동영상 편집기중 하나로X-Video Editor는 비디오 편집기능과 함께 간편한 사운드 에디팅, 타이틀 자막 추가기능이 더해져서 나만의 특별한 뮤직비디오 창작이 가능하다. 간결한 아이콘과 깔끔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쉽게 이용가능한 동영한 편집 어플리케이션이다. 원하는 영상을 촬영후 도구상자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자르고정돈하며 스냅사진을 캡쳐하는 기능이 제공되어 있다.여러 동영상을 하나로 합쳐 효과를 주는 것 또한 가능하다. 특히 동영상 꾸미기 메뉴는 간단하면서도 원본의 영상을 새로운 분위기로 탈바꿈 시키게 한다. X-Video Editor의 주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원하는 칼라와 사이즈로 자막을 추가하며 본인이 가지고 있는 뮤직 파일을 선택하여 BMG 음악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각 영상 섹션의 볼륨크기 조절과 같은 세밀한 컨트롤 이점도 가진다. 무엇보다 매력적인 부분으로는 효과기능을 들수 있다. X-Video Editor은 5가지 기본 필터 Georgia, Sepia, Recho, Sahara, Polaroid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원하는 테마에 맞게 동영상 분위기를 설정하여 완성할수 있다.



X-Video Editor 스크린샷


X-Video Editor는 기본적인 비디오 에디팅으로도 충분히 재미의 요소를 충족시키며 영상을 컨트롤하며 초보자도 영상편집이 가능한 강점을 가지는 인기어플이다. 아쉬운 부분으로 조금 더 다양한 효과와 툴들이 제공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기존의 수많은 카메라 어플리케이션 경우 수십가지의 필터와 보정, 효과기능등으로 마치 포토샵의 축소판으로 여겨지는 다양한 메뉴를 제공한다. 영상편집 어플리케이션 역시 추가적인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각각 영상들의 트랜지션 부분에 디졸브 또는 오페시티등 간단한 효과 등을 통해 여러 비디오를 하나로 합쳤을때 자연스러운 연결이 가능하였으면 한다. 사용자 피드백과 리뷰를 통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추구한다면 더욱 파워풀하고 대중적인 영상편집 어플리케이션으로 성장 가능할것 같다.


글. 최서영 [앨리스온 수습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