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Pop on Web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 11. 19. 21:21

경기문화재단 10주년 기념 온라인 UCC 프로젝트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시기간: 11월 13일~12월 15일
참여작가: 김수아, 김주호, 김지은, 노석미, 민성식, 박진아, 방정아, 설총식, 이기일, 이은우, 이혜인, 이흥덕


Pop on web 프로젝트의 구성

1. 실행파일로 보기
『Pop on Web』전은 전시기간 중 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유저들에게 참여작가의 작품의 이미지를 무제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열린 공간인 웹페이지에서 감상자의 개인공간인 PC로 내려받아 실행명령을 통해 작품 미이지를 보게 하는 것이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그림판이나, 포토샵, 프리미어 같은 간단한 프로그램 등을 이용해 작품이미지를 새롭게 변형시키거나, 합성하여 전혀 새로운 자신의 작품을 창조하게 된다. 이때 사용자들은 참여 작가들이 제공한 UCC 매뉴얼을 참조할 수 있고, 게시판을 통해 작가와 함께 공유하고 소통하는 피드백을 거치게 된다.

2. 인쇄하여 보기 
사용자가 인쇄하기를 선택할 경우 사이트에서 다운받은 이미지는 인쇄를 해야만 어떤 이미지인지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사이버 공간의 이미지가 사용자의 실제 공간 속 사물이 되도록 유도하기 위한 장치이다. 사용자는 이 인쇄물을 원하는 곳에 걸거나 간단한 공작을 통해서 재창조 할 수 있다.

3. 작가와 유저의 창작 커뮤니티
모든 참여 작가들은 자신의 작품이미지와 함께 적극적 사용자를 위한 매뉴얼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이 매뉴얼을 따라도 되고 자신만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창작품을 만들어 사용자 게시판에 올릴 수 있다. 이 사용자 게시판에서 작가와 유저들은 함께 토론하고 참여함으로써 서로 영감을 주고 받을 수 있게 된다.

작품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여기를 클릭~~~> http://poponweb.ggc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