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양만기전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3. 26. 13:53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시소개
 


전 시 명 : 양만기 _ Mankee Yang 개인전 
전시기간 : 2008년 3월 13일(목) - 3월 31일(월)
전시주제 : Media Architecture 
전시장소 : 예화랑 
초대일시 : 2008년 3월 13일(목) 오후 6시 
전시문의 : 예화랑 전시기획실 (문의 _ 02-542-5543, 02-542-3624)

저희 예화랑에서는 오는 2008년 3월 13일에서 31일 서양화에서 출발해서 디지털 미디어를 비롯해 컴퓨터, 영상, 애니메이션, 사운드, 평면과 입체 등으로 작품 영역을 확장하고 있는 양만기 작가의 개인전을 마련합니다. 시각이미지를 다루는 작가로서의 다양한 활동을 화려하게 전개하고 있는 탄탄한 실력을 겸비한 그는 모든 장르와 매체를 넘나들면서 동시대 미술과 관련된 여러 이슈 및 문화와 문명의 주요 담론들은 소화해 내고 있습니다. 홍익대 서양화과 및 동대학원 ‘96년 대한민국 미술대전 대상수상’ 97년 영국 Royal Academy에서 주최한 국제회화 및 설치(영상) 부분 International Fine Arts 대상 수상으로 영국왕실 퀸즈 재단의 지원을 20년 동안 받는 동양인 최초의 행운의 아티스트입니다. 1768년 설립된 Royal Academy는 영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권위를 자랑하며 다양한 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당대의 영국뿐 아니라 세계 예술가들을 지원하고 장려하며 오랜 시간동안 세계미술의 주춧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후 2003년에는 그곳 Royal Academy 미술관에서 초대전을 성황리에 마쳐 한국미술의 위상을 세계에 한번 더 확인시키고 그곳의 미술관계자들에게 주목을 받는 쾌거를 남겼습니다. 


개인전과 다수의 기획 단체전에 참여함으로 일찍부터 기대주로 떠올랐던 작가는 이제는 중견화가로서 이번 예화랑에서의 개인전이 스물 한번째(21)로 한 단계 본인의 작업을 총체적으로 정리하는 시간을 갖으려 합니다. 전시 주제는 ‘Media Architecture' 로 예화랑 전시장 1층은 회화작품으로 구성, 변하지 않는 자연으로서의 인간의 본성을 모티브로 건축적 사고에서 비롯된 회화이미지들이 등장하는데 관람자는 율동감으로 더욱 극대화되어진 시공간의 경험을 체험 할 수 있습니다. 팝아트적인 조형언어를 사용함으로 경쾌하고 밝은 색감들은 세련됨과 감각적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전시장 2층은 비디오와 컴퓨터 등을 이용한 하이테크를 사용한 멀티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현대미술이 안에서  최첨단 디지털 아트의 환상적인 화면을 성공적으로 연출해낼 것입니다.


양만기 작가는 회화에서 익힌 단단한 조형체계가 지금의 컴퓨터 영상이나 설치 같은 대형 작업의 밑거름이 되어 연금술사적인 묘사, 영상이미지와 사진기법의 회화적 적용이 만나 한층 독창적인 작품세계를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