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Experimental Experience - MEDIA + SPACE 갤러리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4. 16. 11:02



사용자 삽입 이미지

Experimental Experience
전시일정 : 4월 10일 ~ 4월 18일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 대학원 성암관 3층

사운드와 이미지의 관계는 충돌과 분할, 반복을 통하여 또 다른 의미의 경험으로서 경계선을 지운다. 이번 전시에 상영될 실험영상들은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자신과 우리 주변에 대한 이야기이다.
작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도시 속의 자신과 기억, 무의식의 영역까지 주체와 또 다른 자아에 대한 체험을 표현한다. 이러한 경험들은 창의적인 삶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욕망과도 같다. 카메라는 우리가 바라보는 대상과 그 관계에 대에 사유하는 눈이며 내면성을 드러내는 도구이다. 생성미학의 관점에서 이러한 매체에 대한 성찰과 반영은 작가가 예술을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카메라를 통한 이미지의 시공적 변형과 중복화는 작가의 무한한 의식세계를 반영하는 거울로서 주체와 또 다른 자아에 대한 재현이며 관객은 시선의 주체로서 타자로부터 투사된 이미지를 통해 자신을 투영하는 상호적인 관계를 체험하게 된다.
 독립영화 감독, 사운드 아티스트, 디자이너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예술가들로 이루어진 이번 전시는 예술이란 공통분모 안에서조차 구분되는 경계에 대해 '실험적 경험'이란 이름으로 그 경계에 대한 무용성과 부정을 표출한다.

참여작가 : 존 조스트, 바루흐 고틀립, 김유나, 문시현, 전소정, 성민경

출처 : gallery.yonsei.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