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서울디지털포럼2008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5. 8. 01:22



조금 늦어버린 정보일수도 있겠지만..

지난 2008년 5월 6일 ~ 8일동안 '서울디지털포럼2008'이 열렸습니다.

이제는 연래행사로서 자리를 잡아가는 듯한 느낌인데요.

올해의 주제는

“상상력 - 기술, 정보,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우주 저 너머까지”...인데요.

조금은 광활한(?) 주제가 아닐까 했는데..부제들을 보니 꽤 흥미로운 이야기들이 많네요.

-1990년대의 유산에 기대어 영위되고 있는 T.I.M.E (Technology, Information, Media and Entertainment) 비즈니스는 어떠한 창조적 아이디어와 돌파구를 필요로 하는가?

-우주는 지구상에서 인간이 영위 중인 각종 산업에 어떠한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인가?

-인문과 예술, 디자인, 엔터테인먼트는 여러 산업들에 대하여 어떤 영감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인가?

-각종 산업을 지속가능하게 발전시키고, 이 세계를 보다 평화롭고 건강한 곳으로 만들 방법은?


무엇보다도 힙합그룹 Black Eyed Peas의 리드 보컬인 윌아이엠 (Will.I.AM)이 연사로 나온것이 눈에 띄네요.^_^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지난 연설등은 홈페이지에서 들으실 수 있으니 시간이 없어 참가하시지 못한 분들은 꼭 챙겨 보시길..

http://www.seouldigitalforum.org/kr

* 사족이지만, 이런 동영상 서비스는 디지털 패러다임에 발맞추어 다운로드 형식도 같이 제공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러면 포럼의 취지와도 잘 맞을텐데..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