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박준범 개인전_gallery hyundai_gangnam space

aliceon 2008. 10. 14. 12:53

The Occupation 2, 2008 
Single Channel, HD, NTSC, Color/Silent, 4'30"

오랜만에 뵙는 것 같네요^^
박준범 작가의 개인전이 10월 7일, 강남에 위치한 갤러리 현대 Gangnam space에서 열렸습니다. 개인전으로는 3년 만인 것 같네요. 신작들도 많고, 요즈음 추세에 맞춰 HD 규격으로 제작되어 기대가 많이 됩니다.



박준범 작가님과는 지난 2007년 초,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처음 뵈었었습니다.
지극히 디지털적이고 기술적인 이미지와 형상, 움직임들이 부각되고 몰려다니는 미디어 아트, 특히 디지털 미디어 아트의 가운데 그의 손과 움직임을 통해 표현되는 그의 아날로그적 작품의 존재에 신선함을 느꼈었습니다. '정신적 노동력'이라는 표현이 잘 어울렸더랬죠.^^
작가 인터뷰 링크


한국에서의 개인전으로는 근 3년만인 것 같네요. 그동안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왕성한 활동을 해 오시다가 개인전이라는 굵직한 발걸음을 선보이셨네요. 전시소개 자료를 보니 2008 신작들도 보이고, 요즘 추세답게 HD규격의 작품들이라고 하니 여러모로 기대가 됩니다.
시간내서 강남 내려가봐야겠네요.

전시는 10월 7일부터 11월 2일까지 Gallery Hyundai Gangnam Space에서 진행됩니다.
갤러리 현대 강남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