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TRANS-MISSIONS BY AVPD_쌈지스페이스

알 수 없는 사용자 2008. 11. 12. 15:52

TRANS-MISSIONS BY AVPD_쌈지스페이스
20081107-20081231


간만에 재밌어보이는 미디어 전시가 눈에 띄어 포스팅 해봅니다.
쌈지스페이스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시 TRANS-MISSONS BY AVPD인데요, 덴마크 작가 2인으로 이뤄진 작가그룹인 AVPD(Aslak Vibaek (AV)과 Peter Dossing (PD))는 현실속의 물리성을 느낄 수 있는 공간에서 가상을 접하게 하므로써 작가들이 지속적으로 고민했던 공간과 실재에 대한 문제들을 관객과 함께 실험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공간에 대한 고민을 다루는 또다른 작가들의 작업과도 비교해보면서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www.avpd.net에 가시면 작업들을 좀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시개요]

쌈지스페이스 특별기획전 TRANS-MISSIONS BY AVPD
20081107  - 20081231

TRANSMISSION은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공간체험형 전시입니다.
완전히 탈바꿈된 쌈지스페이스 공간은 관객으로하여금 공간을 체험하면서 공간을 다시 인식하고 적응하도록 하지만 각 작업에는 관객의 시공간 인식 능력을 혼란시키는 장치가 설치되어 공간을 현실적으로 각인하는데에는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공간을 인식한다는 문제에 개입되는 제반 여건에는 시간, 빛, 공간을 바라보는 주체, 대상 등이있습니다. 이러한 조건들을 감지하기 어렵게 만드는 장치들은 AVPD가 오랜동안 주력해온 공간과 실재에 대한 고민을 관객과 함께 실험하는 접근방법이됩니다. 초대작가 AVPD는 Aslak Vibaek(AV)과 Peter Dossing(PD)으로 구성된 덴마크 작가그룹으로 이번 전시는 동시대 스칸디나비아지역 현대미술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실것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ssamziespace.com/exhibition/exhibition_current.asp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