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티스토리 툴바

출처: http://www.scaithebathhouse.com/


문경원, 전준호 작가의 새로운 전시 <Freedom Village>가 도쿄의 SCAI the Bathhouse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전시는 2009년에 진행된 <News from Nowhere> 프로젝트의 연장선상으로, 휴전선의 비무장지대 DMZ에 위치한 대성동 마을에 대한 작업입니다. 이곳은 전후 그 곳에서 계속 살아온 거주자와 그들의 직계 자손만이 거주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전시는 서울에서 불과 수십 킬로미터 떨어져있는, 우리 곁에 있지만  역사와 정치, 군사 문제로 접근이 어려워 여러모로 베일에 가려져 스스로도 잘 모르는 그 곳에 대한 연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구성은 마을 사람들이 촬영한 사진을 모은 아카이브, 작가의 비디오 작업과 그림과 조각으로 구성된 설치 작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작업 주제도 그렇지만 전시 공간도 흥미롭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목욕탕을 리모델링해서 만든 갤러리입니다. 200년의 역사를 가진 카시와유(柏湯)를 개장하여 지난 1993년 오픈했다고 하네요. 일본에서 가장 첨예하게 다루어지고 있는 작가들을 해외에 소개하고, 일본 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해외 작가를 일본 내에 소개함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여건이 된다면 방문해보고 싶네요.



전시개요

전시제목 : Freedom Village

전시일정 : 2017.11.11 ~ 12.16

전시장소 : SCAI the Bathhouse | 〒110-0001 도쿄도 다이토 구 야 나카 6-1-23 柏湯跡

웹페이지 : http://www.scaithebathhouse.com/




허대찬 (aliceon editor)



저작자 표시
신고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