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pp art

IOS12 'Memoji' 정식 출시

연서정 2018. 9. 17. 17:33


Apple Memoji avatars of Salvador Dalí, Takashi Murakami, and Yayoi Kusama. ⓒartsy




최근 애플에서 새로운 아이폰 3종과 IOS 12 정식버전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그 중 새롭게 추가된 서비스가 흥미롭습니다. 9월 17일부터 IOS 12버전에는 'Memoji'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기존의 이미 서비스되고 있던 고정된 애니모티콘에서, 보다 다양한 얼굴을 만들 수 있는 'Memoji'가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에 Artsy에서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에서부터 현재 활동하고 있는 유명 작가들의 얼굴을 'Memoji'를 통해 만들어 보았다고 합니다. 보다 생생한 감정표현을 대변하는 것이 애니모티콘의 의미였다면, 아티스트의 얼굴로 감정표현을 대변하는 'Memoji'는 어떤 의미가 될 수 있을 지, 다른 사람의 얼굴이 된 다는 것은 어떤 의미가 있을 지 생각해본다는 점에서 흥미로운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이 기회에 그간 미뤄왔던 IOS 업그레이드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Artsy 에디터가 만든 무라카미 다카시와 야요이쿠사마의 Memoji 입니다. 


Takashi Murakami. ⓒartsy



Yayoi Kusama. ⓒartsy



본 라이브는 Artsy How to Create Memoji of Your Favorite Artists Using iOS 12」를 참조해 작성했습니다. 




글. 정서연 (앨리스온 에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