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ve!/art & news

Maker Faire Seoul 2015

알 수 없는 사용자 2015. 10. 9. 13:01

국내 메이커들의 최대 축제인 <메이커 페어 서울 2015>가 이번 주말 10월 10일(토), 11일(일) 양일 간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립니다. 메이커들의 작품 전시뿐만 아니라 관람객 누구나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는 워크숍, 메이커 문화와 관련한 세미나 외에도 최근 해외 메이커페어에서 인기있는 스포츠로 자리잡은 '드론파이트클럽'과 같은 특별행사가 처음으로 개최되는 등 보다 다채로운 즐길거리로 채워질 본 행사에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찾아가 보시길 바랍니다~! 




 행사소개 

메이커 페어는 지상최대의 Show & Tell(보여주고 이야기하기)입니다. 메이커페어는 발명, 창의성, 무한한 자료 및 재료, 메이커 운동의 쇼케이스로 가족 중심의 행사입니다. 메이커 페어는 사람들이 각자 만든 것을 서로 보여주고, 직접 뭔가를 만드는 와중에 배운 것들을 공유하는 자리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메이커는 기술 매니아부터 공예가(crafter), 교육자, 팅커러(tinkerer), 취미 공학자, 엔지니어, 아티스트, 과학 클럽, 학생, 저자, 자신이 제조한 물건을 파는 사람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포괄합니다. 다양한 연령대의, 서로 다른 배경을 가진 사람들을 우리는 메이커라 부릅니다. 메이커 페어의 목적은 이 많은 메이커, 메이커 후보자, 친구, 가족들이 즐겁게 어울릴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의 장의 마련하고, 영감을 불어넣어주는 것입니다.


메이커 커뮤니티 '드론매니아'에서 개최하는 '2015 제 1회 드론파이트클럽' 행사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