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티스토리 툴바



Ryuichi Sakamoto: Life, Life
일정 : 2018년 5월 26일(토) - 10월 14일(일)
____ 화요일 ~ 토요일 (AM11 - PM09)
_ ___ 일요일 (AM11 - PM07) / 월요일 (휴관)
장소 : piknic 피크닉
____ 일반 ₩15,000
____ 학생 ₩12,000
____ 어린이 ₩10,000


전시기획사 GLINT 글린트가 남산 아래 회현동에 위치한 문화 공간 'piknic 피크닉'을 오픈합니다. 그리고 그 첫번째 기획으로 작가 류이치 사카모토의 첫 번째 한국 특별전시회 <Ryuichi Sakamoto: Life, Life>를 개최합니다. 약 120일간 진행되는 이번 특별전은 <ECM: 침묵 다음으로 가장 아름다운 소리>를 통해 수 많은 음악팬들에게 색다른 시청각 경험을 선사했던 GLINT 의 약 5년만의 음악 전문 기획전이며, 동시에 작가 류이치 사카모토의 음악에 대한 전시는 물론 그동안 주로 해외에서 선보였던 각종 인스톨레이션 설치 작품들을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류이치 사카모토는 그룹 YMO (Yellow Magic Orchestra)를 통해 처음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렸고, 이후 영화 <마지막 황제 The Last Emperor>의 음악을 맡으면서, 아카데미 영화 음악상, 골든글로브 영화 음악상 등을 수상하며, 영화 음악 감독으로써도 명성을 쌓아갑니다. 최근에는 영화 <레버넌트 : 죽음에서 돌아온 자 The Revenant>, <남한산성 The Fortress>, 그리고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Call Me by Your Name>에 이르기까지, 장르에 구분없는 다양한 작품을 작업하며 현재까지도 많은 음악 팬들과 교감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전시회 <Ryuichi Sakamoto: Life, Life> 에서는 지난 해 후두암을 이겨내고 발표한 새 앨범 <async>에 관한 미디어 아트를 비롯하여, 태국 감독 아피찻퐁 위라세타쿤(Apichatpong Weerasethakul)의 영상 작품, 또 과거 백남준과 함께 작업했던 <All Star Video>의 진귀한 영상, 그리고 일본 YCAM (야마구치 정보예술센터)에서 작업한 대규모 인스톨레이션 설치 작품 등 직접 제작했거나, 다른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만들어진 다양한 작품들을 소개합니다.

그의 40년 음악 인생을 한 자리에서 조망할 수 있는 이번 전시를 통해, 젊은 예술가들의 멘토이자 영향력 있는 사회운동가로서 그가 던지는 삶과 예술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