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9/26 2

나의 뮤즈, 모두를 위한 디바 / 아시아 디바: 진심을 그대에게 _exhibition review

북서울 미술관 (SeMA) 1 어린 시절 사진 한 장을 본적이 있다. 허리까지 오는 긴 생머리, 화려한 복고풍의 셔츠와 나팔바지, 통굽을 신은 그녀는 차 위에 앉아 포즈를 취하고 있었다. 살짝 뒤로 기대어 긴 다리를 곱게 뻗은, 앳되면서 빛나는 그녀의 웃음에 나는 금방 사랑에 빠졌다. 짙은 스모키 화장 뒤 그녀의 맨 얼굴이, 가려지지 않은 눈빛이 궁금했다. 지난 8월 10일, 북서울 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시에 들렸다.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생기있다 못해 도발적인 눈빛을 한, 통넓은 나팔바지 입고 금방이라도 사진에서 뛰쳐 나올 것 같은 역동성을 가진 한 여성의 사진이 눈에 들어왔다. 어린시절 내가 보았던 흑백 사진 속의 그녀가 겹쳐졌다. Figure 1. 김추자 사진 전시장에 진열된 사진 속의 여성은 ..

GYRE_김윤철개인전_갤러리바톤

출처: gallery baton (www.gallerybaton.com) 유체역학을 중심으로 메타물질에 대해 연구하며 물질의 근원적 모습과 예술적 가능성을 탐구하는 작가 김윤철의 개인전이 갤러리 바톤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는 주 활동영역을 해외에서 진행하다가 2014년 갤러리 루프에서의 개인전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여러 전시에 참여하며 작품을 선보여왔습니다. 그리고 작년 유럽 입자물리연구소 CERN이 주최하는 과학 예술 창의분야의 권위있는 상인 콜라이드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2016년 송은아트센터의 대규모 개인전에서 선보인 기존의 작업들과 더불어 2개의 신작 과 이 선보여집니다. 전시제목 : GYRE전시장소 : 갤러리 바톤(gallery baton,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29길 6..

live!/art & news 2017.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