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20 2

안가영 작가의 AR 어플리케이션 <유원지 타임머신>

앨리스온에서 인터뷰를 진행했던 안가영 작가의 을 소개합니다. 은 안양 예술 공원에 설치되었다가 세월에 따른 마모와 태풍의 영향, 안전상의 문제 등으로 철거된 작품 10점을 대상을 안가영 작가의 AR 작품으로 다시 볼 수 있게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스마트폰으로 구글스토어에 접속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어플리케이션을 작동시키면, GPS를 통해 대상 작품의 장소를 찾아갈 수 있으며 카메라에 중첩된 증강현실(Augment reality) 이미지를 통해 작품이 존재했던 과거의 모습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11월20일 작가의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이후 공원 내에서 자유롭게 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터와 아래 내용을 참고하세요. 날 짜: 2017년 11월 20일 월요일 장 소: 안..

live!/art & news 2017.11.20

SCAI the Bathhouse: Freedon Village, 문경원 & 전준호 개인전

출처: http://www.scaithebathhouse.com/ 문경원, 전준호 작가의 새로운 전시 가 도쿄의 SCAI the Bathhouse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전시는 2009년에 진행된 프로젝트의 연장선상으로, 휴전선의 비무장지대 DMZ에 위치한 대성동 마을에 대한 작업입니다. 이곳은 전후 그 곳에서 계속 살아온 거주자와 그들의 직계 자손만이 거주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전시는 서울에서 불과 수십 킬로미터 떨어져있는, 우리 곁에 있지만 역사와 정치, 군사 문제로 접근이 어려워 여러모로 베일에 가려져 스스로도 잘 모르는 그 곳에 대한 연구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구성은 마을 사람들이 촬영한 사진을 모은 아카이브, 작가의 비디오 작업과 그림과 조각으로 구성된 설치 작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작업 주..

live!/art & news 2017.11.20